이걸 구매하는게 최선일까? 이 거래가 사기는 아닐까? 이 제품/서비스는 타 서비스 대비 어떤 효용이 있는가?
디자인으로 고객의 불확실성/불안함을 줄여주는 것. 정말 중요한 포인트 같습니다.
그리고 의사결정의 시간을 줄여주는 것만으로 우리 제품/서비스의 만족도는 빠르게 올라갈 것이구요.
<디자인에서 해결해줄 수 있는 불확실성 종류>
성능에 대한 불확실성
가격에 대한 불확실성
정보에 대한 불확실성
판매자에 대한 불확실성
기업에 대한 불확실성
아티클의 사례들은 앱/웹 서비스에 국한돼있긴 하지만..
모든 디자인에서 다 적용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다른 디자이너분들과도 나누고 싶어 퍼왔습니다.
출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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