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트라우마가 남으면 생각보다 오래 갑니다.
이걸 다들 PTSD라고 하더라구요.
보통 충격적인 사건에 휘말리거나 특히나 남성들 경우에는 군 복무 경험도 많다고 하던데...
(근데 이상하게 난 군대는 4년 복무했는데 안 생기는데... 뭐지?)
아무튼, 이전 직장에서 수습 2개월의 짧은 기간동안 PTSD란게 생길정도로 트라우마가 심했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유튜브 영상 편집자였고, 회사 브이로그를 찍는 일을 맡았습니다.
그 과정에서 심각한 스트레스를 받았고, 사장은 계속 자신의 허황된 인지도 자랑과 바로 밑의 직원들의 가스라이팅까지...
그래서인지 회사를 나온지 2개월이 다 되가는데도 그 처절한 상황들이 아직도 잊혀지지가 않습니다.
이제는 유튜브 브이로그 영상만 봐도 그 회사 생각이 나고, 유튜브 국룰 브금 중 하나인 'rainy day game'이란 브금(회사 유튜브 인트로 브금이었음...) 1~2초만 나와도 바로 그 회사가 생각나서 미칠 지경입니다.
진짜 병인가 싶어서 병원을 가볼 생각도 해봤는데
진짜 약을 먹으면서 까지 떨쳐버리고 싶지는 않아서, 민간요법 & 집단지성에 맡겨보자는 마음에 글을 적어봤습니다.
리멤버 선배님들은 이런 상황은 보통 어떻게 해결하시나요?
PTSD를 극복하는 법이 있을까요?
2021.11.04 | 조회수 533
공공빵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