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 소개를 먼저 드리겠습니다.
업력은 10년정도 되었고
분야는 식품을 제조해서 유통하는
브랜드입니다~
제조업은 아니고 위탁생산합니다:)
구성은 대표이사인 저와
마케터 1명, MD 1명, 웹디자이너 1명, 경영지원 1명
고객지원 2명으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사수 부사수의 개념은 없고 담당자 체계입니다)
중간관리자는 없는 형태이고
직원들끼리 계획을 세우고 운영을 해가는
방식입니다.
근데 문제는
중간관리자가 없다보니깐 업무효율성도
떨어지고 매출도 안좋고 그러다보니 직원들
사기도 떨어지고 합니다.
그렇다고 유능한 중간관리자를
뽑자니 부담도 되고
제가 중간관리자 역할을 해서 프로젝트성으로
직원들과 진행해보고자 하는데
저도 1인 창업 출신으로 회사도 안다녀보고
주먹구구식의
운영을 했다보니
방법을 잘 모르겠습니다 ㅠ
혹시 체계가 있는 회사에서
근무경험이 있으신 분 계실까요?
질문은 좀 드려보겠습니다.
예를들어
제가 하고 싶은 프로젝트가
“2022년 고객 유치 작년대비 20% 상승”이고
기한이 총 5개월 잡는다고 가정하면
여기에 필요한 인력들은 마케터, 엠디, 웹디자이너 등등이 있을껀데
1) 제가 세부계획을 다 일일히 작성해서 due date와 함께 task로 내려주고 관리를 해야하나요? 아니면 각 담당자가 저 프로젝트의 목적에 맞는 자기 역할에서의 계획들을 due date와 task를 짜서 가져오면 함께 협의하며 계획을 작성하나요?
2) 프로젝트성 업무는 IT 업계등 일부 업계가 쓰기 좋나요? 저희 같은 유통업은 어떤 업무 방식을 쓰면 좋나요?
직원들에게 더 좋은회사 더 체계있는 회사
만들어주고 싶은데 대표가 잘몰라서
너무 속상합니다 ㅠ
중소기업의 프로젝트 방법
2021.11.03 | 조회수 885
루이레이미션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리멤버 회원이 되면 11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