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에 입학하기 전 건설현장에서 아르바이트를 했었습니다.
친한친구 2명과 지하 목재를 1층으로 옮기는 일이였고 일은 무척이나 힘이 들었습니다.
짧은시간 큰돈 만들기에는 그만한 일이 없었습니다.
용역을 통해서 일했고 담당 기사눈에 띄어 현장 직영으로 일하게 되었고 두달 빡세게 했었습니다.
그 당시 500만원을 모았고 친구들과 해외여행을 갔습니다.영국출발 프랑스 스페인 스위스 독일까지
첫 해외 여행이였고 참 즐거운 시간들이였네요.
대학1학년 여름방학에 그 친구들과 주유소 아르바이트를 했었습니다.여러 지점을 갖춘 중견기업 SK주유소였습니다. 소장님 회사 직원들 모두 괜찮았고 재미있게 일했습니다.졸업하고 그 회사로 입사하라는 권유도 많이 받았었죠.
그때 번돈으로는 늙어서 대포값 한다는 친구녀석 말에 농심주식을 100만원씩 샀습니다.
군대 다녀와서 복학 하기전 다시 그 주유소에 아르바이트를 했습니다.거래처중 건설사가 많았습니다.현장이라고 하지요.대림산업 대동 레미안 SK 화성산업 서한 우방 청구등등 성격상 현장일이 재미있었고 당시 소장님과 현장 위주로 업무를 했습니다.건설사마다 사인해주는 담당자들과 친하게 되었고 술자리도 같이하는 사이가 되었습니다
졸업후 유류회사에 취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영업 판매 였습니다.처음에는 제품 숙지하고 기존 거래처중 규모가 작고 현금 거래하는 소규모업체 두곳 관리와 선임들 심부름 하는게 일이였습니다.
개인 매출 낼수있는 기반도 없었으며 누구하나 길을 알려주는 사람도 없었습니다.3개월정도 지나고 나서
그 당시 부장님께서 적극적으로 영업 최전선에 데리고 가 주셨습니다.첫 응대시 반드시 해야할 것들과 하면 안되는것들 배웠습니다.
기존 거래처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다보니 업체 소개가 있었고 자동차 회사 위주로 영업을 했습니다.
2년차부터 매출액이 고만고만하기를 반복하고 전년대비 전월대비 비슷 하고 증액이 없었고 나름 답답하고 점점 영업에 소극적으로 바뀌고 스스로 지쳐갈때즈음 다른영역에 도전해보라는 부장님 말씀이 있으셨습니다.산업유에 대해서 공부했고 제품숙지 하고 초심으로 돌아가서 맨땅 해봤습니다.
우선 제일 만만한 소규모 업체위주로 영업했습니다.
금속가공유 중 주물제품군으로 영업했고 작게나마 거래처 발굴에 재미있고 성취감도 있었습니다.
거래처중 자동차부품 생산하는 업체가 있었고 현기차 1차에 납품하는 업체였습니다.거래처대표님 소개로
영업 갔고 거래처 유치했습니다.그 1차업체에서 다른업체를 또 소개 해주셨고 유치했습니다.
그렇게 5년차에 개인매출이 연 60억쯤 될때에 다시 그 분이 오셨습니다.
매출이 줄어들고 이탈하는 거래처들과 씨름하고 기존 거래처들과 관계가 틀어지고 문제가 발생되는 등으로
항상 피곤하고 지치고 하고있는 일이 재미가 없었습니다.늘 같은 거래처 방문해서 같은말 같은 사람 보는게 지루했습니다.월급 루팡이 되어 있었습니다.스스로 힘이 빠진 상태에 하늘에서 뚝 떨어진 대표님 주니어 앵김에 결국 퇴사하고 경쟁업체 이직했습니다.제 팀원들까지 동반!!이동.
현 회사에 대표님 기대도 만발이고 부흥해야하는데
답답했습니다.기존 거래처중 TOP 10은 들고왔지만 연매출 30억 정도라서 대안이 필요 하던 차에 다른 영역에 영업의지가 타올라서 질러봤습니다.
건설사에 윤활유가 필요할까 싶었는데 조사해보니 꽤 많은게 있다는걸 알았습니다.예전부터 알고 지내던 건설사부터 찾아가 뵙고 천공기 콤프 포크레인 박리제 등을 영업하였고 오더도 받았습니다.그 업체를 기반으로 예전 주유소 아르바이트할때 친하게 지냈던 담당자들 찾아뵈었습니다.현재 대부분 임원이 되셨더군요.영업이사 건설이사 등등
건설사 4곳을 유치했습니다.현재도 순항중입니다.
올해는 다 지났으니 내년부터는 관공서위주로 영업계획을 해봐야겠습니다.코레일 수자원공사 원자력발전소 구청 시청 도청 등등!
지금에와서 생각해보니 세상 넓은거 같지만 좁다는 생각이 듭니다.생판 모르는 사람이면 더 힘들었을 일을 그 옛날 그 인연으로 이렇게 거래가 될수있다니 세삼 놀랍고 경험은 많을수록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주니어덕에 너덜너덜 해지고 이직하고 정신없이 두어달 살다보니 글 쓸 시간이 없어서 그동안 들르질 못했네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자주 뵐께요!
(성공담)경험은 돈주고도 못산다!!(도전!)
2021.11.01 | 조회수 523
허리케인 채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