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혼란스러운 삶

2021.10.29 | 조회수 555
go lucky
"집"이란 언제부터인가 삶의안식처, 내몸 편히 뉘일곳이라기보단 자산의형성 도구가 되었습니다. 자본주의시대인만큼 비판할 수는 없는것 같아요. 전 첫째는 건강 둘째는 행복감 셋째는 돈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몸이 많이 아파서 병원에 다니면 돈은 아무 필요없다. 하루하루 먹고살돈만 있어도 충분해! 란 생각이 들고 몸이 나아지고 병원과는 거리가 멀어지면 언제 그랬냔듯이 역시 돈없으면 안되는구나 돈이 최고야! 싶네요. 젊은청춘 받치며 돈을 모아야하는게 맞는지 적당히 사치안하고 아끼면 살아질 만큼의 생활이 맞는지 간혹 헷갈리고 불안하네요. 미래보단 현재가 중요하다 생각하면서도 내가 잘하고 있는건지 싶어요. 이건 남들과 비교하게 되기때문이겠죠?ㅜㅜ 소신을 가지고 살기가 참 힘듭니다.ㅜㅜ 시골,자연풍경과 함께이면 행복한마음이 드는데 몸은 복잡한 도시로 향하고 있어요.. 정신과 몸이 따로 놀고있는듯한 여러분들이 지금 처한입장에서는 삶의 가치순위가 어떻게되시나요?
2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6
소통이필요해
2021.10.30
BEST사과랑 포도는 어떤게 더 가치있을까요? 혹은 사과와 장난감은요? 사실은 비교할 수 없는 두 가치가 마트에 가면 가격이 매겨져있고, 그걸로 어떤 것이 더 가치있다고 여겨집니다. 마찬가지로 각자의 인생도 비교할 수 없는 가치가 있는 것인데, 사회에서는 연봉과 자산으로 가치가 매겨지기도 하죠. 건강과 돈은 비교할 수 없지만, 현대에는 돈으로 건강을 살 수도 있으니까요... 결국 깊이까지 파고들면 내면에서 가치를 찾을 수 있겠지만, 남에게 보여지는 첫(혹은 겉) 인상은 연봉과 자산의 비중이 크게 차지할 것이고 이를 받아들여야 겠죠. 여담으로 해외(미국)학회에서 이런 말도 들었습니다. "아이러니하게 gene code로 건강을 예측하는 것보다, zip code로 건강을 예측하는 것이 더 정확하다" = "유전자보다 우편번호(집 주소, 슬럼가/돈 많은 백인지역 등)가 건강을 더 잘 예측한다" (수정됨)
6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