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생산성 높이는 팁 공유좀요 ㅠㅠ

2021.10.29 | 조회수 523
첵첵
안녕하세요 늘 업무에 파묻혀 사는 직장인입니다. 데일리 업무도 많고 새로 짜내야하는 기획도 많아서 늘 허덕입니다. 노션으로 태스크 관리하고 나름의 우선순위도 짜려고 하긴 하는데 늘 스텝이 꼬이고 바쁘고 야근합니다. 선배님들 생산성 어떻게 높이시나요. 혹시 예상 못한 부분에서 생산성이 깎였던 경험 있으신가요 노하우를 가볍게 던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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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한 회원)
2021.10.29
BEST윗분이 결정을 빨리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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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발의 신사
2021.10.30
BEST업무 생산성을 높이려면 1. 우선 중요도를 따라 우선순위를 정해서 진행해야 합니다. 2. 동료나 상하간 업무에 적절한 배분 및 협력이 중요합니다. 3. 업무 진행시 집중도가 높아야 합니다. 일하다 작은 일로 자주 이석하다보면 시간만 낭비할 수 있습니다. 4. 기획업무와 같은 일을 진행할 때는 업무시작전 사전 정보를 가능한 충분히 정리하고 일을 진행하면 좀 더 집중적으로 일할 수 있습니다. 5. 반복되는 업무가 많다면 사전 플로우차트를 만들고 절차대로 일을 진행하면 생산성을 높일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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붓드레아
2021.10.29
생산성 까먹는 부분은 업무도중 인터럽트 걸거나 잡무가 대부분이었어요.. 어깨 너머로 들은 한 피엠의 생산성 관련 이야기인데 스스로 업무에 할당한 시간이 지나면 다음 일을 하는 겁니다. 스스로 안일하게 생각한 시간 개념에 대해 객관화 하여 시간분배를 디테일하게 할 수 있었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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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한 회원)
2021.10.29
윗분이 결정을 빨리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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헐헐헐23
2021.10.29
생산성이라 쉬지 않고 하다 하다 보면 많이 했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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킹콩찡
2021.10.29
갈구고 들들 볶아요. 그럼 잘하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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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dness
2021.10.30
저도 현재 유사한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업계별 차이가 있긴하나, 저의 경우는 효율적으로 업무를 운영하는 유사직급의 선례를 많이 취합하고 있습니다. 이에 나와 비교하여 강점인 부분을 취하고, 현재는 업무에 따라 불필요한 디테일을 걷어내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팀 내부 결정에서 각자의 권한을 적절히 분배하여 의사결정 지연에 따른 딜레이를 최소화하고, 내부보고는 간결히, 딜레이를 야기하는 요소들을 과감히 정리하는 등의 과정에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모든것을 취하기는 어렵다고 생각이 듭니다..) 업계 특성상 스팟으로 발생되는 급건들이 많다면 내부 스케줄링에서 스팟업무가 차지하는 비중을 고려해 여유있는 스케줄링을 하고 잔여시간 발생시에 추가로 신규기획을 도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만 불확실성이 큰 업계에서는 스케줄링 자체가 무의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 경우 거래처의 스케줄 역시 내부 스케줄에 큰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최대한 협조를 구하여 시즌 스케줄링을 주요거래처들과 세분화 시키고 거래처 스케줄의 변화가 생기면 변동에 따른 세부 스케줄을 주간단위로 조금씩 조정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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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발의 신사
2021.10.30
업무 생산성을 높이려면 1. 우선 중요도를 따라 우선순위를 정해서 진행해야 합니다. 2. 동료나 상하간 업무에 적절한 배분 및 협력이 중요합니다. 3. 업무 진행시 집중도가 높아야 합니다. 일하다 작은 일로 자주 이석하다보면 시간만 낭비할 수 있습니다. 4. 기획업무와 같은 일을 진행할 때는 업무시작전 사전 정보를 가능한 충분히 정리하고 일을 진행하면 좀 더 집중적으로 일할 수 있습니다. 5. 반복되는 업무가 많다면 사전 플로우차트를 만들고 절차대로 일을 진행하면 생산성을 높일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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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발의 신사
2021.10.30
업무 생산성을 높이려면 1. 우선 중요도를 따라 우선순위를 정해서 진행해야 합니다. 2. 동료나 상하간 업무에 적절한 배분 및 협력이 중요합니다. 3. 업무 진행시 집중도가 높아야 합니다. 일하다 작은 일로 자주 이석하다보면 시간만 낭비할 수 있습니다. 4. 기획업무와 같은 일을 진행할 때는 업무시작전 사전 정보를 가능한 충분히 정리하고 일을 진행하면 좀 더 집중적으로 일할 수 있습니다. 5. 반복되는 업무가 많다면 사전 플로우차트를 만들고 절차대로 일을 진행하면 생산성을 높일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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