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에서 여러 하소연만 하다가 자랑도 쓰게 되네요.
부서장 좀 거창하게 들리는데요, 부서원이 저 포함해서 5명인 생산기술부장입니다. ^^
제대 후 친구 소개로 사장님 혼자 계시는 회사에 한 달 납땜 알바를 갔다가, 다음 달, 또 다음 달 하다가 순간 21년이 되었네요. ㅎㅎ
사장님이 외주로 산업용 보드 개발하시는 분이 셨고, 전 개발 된 보드를 양산,납품,수리하는 업무를 맡았었죠. 그러다 몇 년이 흐르고, 작은 유지보수 업체와 합병이 되면서 회사 규모가 커지기 시작했 습니다.
20대 후반에 사장님이 개발 배우지 않겠냐는 농담반 섞인 질문에 흔쾌히 오케이 했고, 그 이후로 10년은 야근과 동거를 했습니다. 월화수목금금 반복~~
기능 초안 잡고, 회로 설계 후, 아트웍하고, 기구 설계까지, 이후 소프트웨워분 옆에 붙어서 코딩 돕고.
당시 개발 오다 떨어지면 3~4개월 후 납품출고
그 와중에 결혼도 하고, 아이 둘이 태어나고, 방통대를 7년만에 졸업도 했네요.
어느 덧, 회사 직원이 50명이 넘었고, 매출도 100억을 찍었네요.
제가 기획,개발한 제품의 매출이 큰 비중을 차지하면서 위치도 자연스럽게 올라가더군요.
개발 인력이 우르르 퇴사하기도 했고,
동시 3~4가지 업무도~~개발,생산,현장 유지보수~~ 관리부 공백기간에 땜빵하다 전 직원들 월급 알고 엄청 스트레스 받았던 일 (헐~이 사람이 나보다 많네,,등)
대표님이 생산부서장은 스토리를 잘 아는 사람이 해야 한다고 해서 큰 결심 후 옮겨와서 자리 잡았네요. (연구원 타이틀 던지기 어렵더군요)
매출이 늘다보니 별도 공장이 필요했고, 경기도 외각에 분양 받아 생산인력만 따로 있다보니 스스로들 관리가 안되어 어려운 상황 도래했었는데요, 그곳에서 5년 근무로 터줏대감 역할을 하던 친구가 제 방식이 싫다면서 퇴사 후 급속히 빠르게 자리잡히기 시작하여 안정화 단계에 접어들었네요
와우~~폰으로 글을 쓰려니 엄청 어렵네요.
글 적은지 1시간이 넘었어요 ㅎㅎ 쓰다지우다~
짧은 글 쓰면서 21년이 주마등처럼 쓱~ 스쳐지나가네요.
지나고 보니 힘들었던 그때가 지금의 나를 만들 었음을 의심치 않네요.
부품수급 문제로 험난한 시기를 겪고 있는데요, 코로나가 종식되어 다시 활기찬 그때로 돌아갔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만요~~^^
(성공담) 중소업체 근속 21년 / 생산부장 3년차
2021.10.28 | 조회수 907
때굴짱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