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중소기업 품질관리(QC)2년차 내년 28살입니다.
현재 회사가 사업장만 4군데인데 그중 회사 2군데는 제가 직접 품질 및 현장관리로 업무 보고 있으며, 현재 사수는 제 입사와 동시에 나가게 되어 제가 중간관리자로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 업무로는 KS 및 단체표준, 환경표지부터 MAS(조달) 업무에 제품 품질생산일정, 납품조율, 공장 현황 등 보고 있으며 지게차 상하차, 현장 정돈도 하고 거래처 및 납품처의 니즈나 컴플레인 등 직접 처리하고 심지어 최근에는 조달 우수제품을 위한 녹색기술도 진행 중입니다.
입사하고 나서 배우면서 성실하게 끝을 보는 마인드로 어떤 업무던 간에 확실하게 마무리 짓는 스타일이라 아직까지는 어찌저찌 돌아가게 버티고는 있으나 최근에는 업무량과 강도에 치여서 점점 이직에 대한 마음이 커져만 갑니다...물론 관리직으로써 이일 저일 하며 혼자서 공부하고, 입사하기 전엔 2년도 안돼서 팀장급으로 배치받은 건 좋으나 공장신경쓰랴 품질서류 신경쓰랴 거래처 신경쓰랴 납품일정 신경쓰랴 매일매일이 지치네요 점점...
그리고 보통 회사는 경리 한명인데, 여긴 두명씩이나 쓰면서 그 두명은 업무 1-2시간 보고 매일 놀고 있고, 심지어 저는 자차쓰면서까지 서울찍고 순천찍고 하는데 여직원한테는 출퇴근용으로 법인차량 쓰라고 하고 있고, 현장업무는 중요관급업무든 저한테 다 떠넘기면서 회사가 하나라면 모를까 두 사업장을 관리하는데 미칠 지경입니다...
사수 없이 혼자서 두 개의 회사를 품질업무와 관리업무를 보면서 8시부터 6시 업무에 토요일도 별일없으면 나와서 당직이랑 같이 업무를 봅니다...QC를 하고 싶어서 왔지만 QC업무보다 관리업무의 비중이 더 큰데, 다른 회사들은 업무강도가 어느정도인지, 중소기업에 다니시는 품질분야 분들도 다니시면서 고충이 어느정도 있으신지 등등 궁금하기도 하고 앞으로의 마음가짐이나 마인드에 대한 조언도 듣고 싶어서 이렇게 글 올립니다..참고로 제가 관리하는 회사 제품은 2군데 전부 콘크리트2차제품 관리하고 있습니다..
아직 어린 나이로써 이직에 대해 선배님들 조언 듣고자 글 남깁니다.
2021.10.27 | 조회수 805
바지실장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인주버니
BEST몇년전에 거래처 직원이 자기는 사우디 출장을 부장하고 같이 같는데 부장이 갑자기 사표를 내고 퇴사를 했답니다 남은 직원은 혼자 업무를 다 마치고 귀국해서 저에게 하는 말이 대리인 내가 부장일까지 다하고 왔는데 왜 대리 급여만주냐 투덜대더라고요 저는 그 직원에게 반대로 당신은 대리밖에 안되는데 부장일까지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고 그걸 끝내서 막대한 경험을 쌓은게 아니냐란 얘기를 해줬습니다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일에 대해 사회나 회사에 바라기 보다는 내가 현 업무를 넘어서 더 큰 일을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서 나중에 사회나 회사가 당신을 필요로하는 인재가 되었으면 합니다 질문과 상이한 답변을 드린거 같아 죄송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2021.10.27
4
리멤버 회원이 되면 15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