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직급이 올라감에 따라 업무방식의 변화 필요성이 느껴지네요

2021.10.26 | 조회수 3,549
막장09학번
안녕하세요 한 회사에서 6년째 PM으로 일하고 있는데요 내년이면 과장진급이 됩니다 현재 팀원은 12명인데 제가 들어온 뒤 인원을 많이 충원해서 현재는 팀내에선 4번째 위치거든요 밑에 부하직원들이 하나 둘 주임, 대리직급을 다니 일들이 많이 익숙해져서 그간 저 혼자 처리하던 것들을 이젠 믿고 맡길 정도가 되니 일이 많이 줄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요새 갑자기 제 할 일이 없어진 느낌이 부쩍 늘었어요 전 같으면 프로젝트 업무의 50~60%를 혼자 쳤다면 지금은 30% 정도만 해도 후임들이 척척 하니까 사무실에 있을 땐 일이 없어서 가끔 뭘해야할지 당황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약간 과도기적인 단계에 온 것 같은데 회사생활을 어떻게 해야 슬기롭게 다음 단계로 나아갈 수 있을지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11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17
Ronan
2021.10.26
BEST제가 감히 조언드릴 선배도 아니고 직무도 다르며, 한참 후배이지만 과장님이시라면 어느정도 답을 알고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직급이 대리급까지는 실무능력이 중요하지만 과장급 이상부터는 간부급이 되어가면서 팀 관리능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실무적으로는 어느정도 팀원들이 궤도에 올라와서 팀장님과 다른 팀원들의 가운데로서 일이 더 잘 소통 될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팀원들이 혹여나 막히거나 미숙한 부분이 있다면 채워주세요. 이쪽 업종은 과장급 넘어가게되면 외부에서 deal을 가져오는 역할들을 하시는게 주 역할이시지만 기술영업이셔서 제가 드릴 말씀은 이정도인 것 같습니다! 힘내십시요 과장님
12

리멤버 회원이 되면 17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