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원래 퇴사가 이렇게 욕먹으면서 나가는건가요 ㅠㅠ

2021.10.19 | 조회수 47,190
하지
첫 직장이고 1년찍고 퇴사 말씀드렸습니다. 개인사정으로 직장을 옮겨야할 것 같다고 한 달 뒤에 퇴사하겠다고 미리 말씀드렸는데, (개인사정=아버지께서 아프셔서 경제활동을 못하시게 되어 제가 그것을 메우려면 금액 더 주는 곳으로 가야한다) 대표님께서는 제게 "최소 3년은 다녀야하는거 아니냐." "너 나랑 열심히 오래 해보려하지않았냐." "넌 나의 신의를 저버렸다." "너가 말한 퇴사 이유 거짓말이기만 해봐라." "그냥 부모님 곁에서 나와라" "너 없으면 누가 일하냐" 하시면서 지금 후임자도 안뽑으시면서 제가 퇴사를 못하고 한 달을 더 다니면서 지내고있습니다. (직원 저 하나밖에 없어요) 그런데 갑자기 대표님의 가족까지 제게 톡을 주시면서 "너는 공신력을 잃었다" "배신했다" 라고 지금 한밤중에 연락하시네요.. 저는 진짜 늘 진심이였고 최선을 다했는데 이런 말 들어가면서.. 퇴사도 못하고 뭐 어떻게 해야할지 너무 고민입니다.. 제가 갑자기 잠수 탄것도 아니고 프로젝트도 무리해서 잘 마무리하고 가겠다고 한건데도 제가 무책임한건가해서요 ㅠㅠ.. 선배님들 조언 정말 부탁드립니다.. 미치겠습니다.. ----------------------------------------- 헉 어제 자기 전에 올린 글인데 많은 조언의 댓글 감사드립니다. 가족들이나 친구들에게 말하자니 좀 그렇고 주변에 아는 인생 선배가 없어 이렇게 자문을 구하게 되었습니다 ㅠ 글에 적은 내용 이외에도 수많은 구박(?)이 있었지만 성격상 금방 잊고 훌훌 털어버리는 탓에 기억을 못하는 부분도 많습니다. 그래도 저도 그동안 잘 버텼지만 쌓인게 있기도하고, 개인적인 사정도 이렇게 돌아가니 떠나고싶은 마음이 자연스럽게 생긴거겠죠? 그래도 유종의 미는 잘 거두고 가려고 맡은 일 모두 마무리할테니 인수인계 할 후임자 좀 뽑아달라한건데 말이죠 ..ㅠ 사실 대표님의 성격 문제로 떠난 사람들이 많아 몹시 외로운 분이십니다. 하지만 분야 권위자에게 배울 점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이 되어서 입사하게되었는데요, 6개월 까지는 참 좋으신 분이신데 왜 모두가 떠날까 생각했는데 일반적인 사람들의 사고와는 아예 다르신 분이시더라구요.. 그래서 성공하셨던건지는 모르겠지만.. 제게 한 말 중에 기억에 또 남는 것은 1. "무주택자 = 노숙자" 2. "오징어 게임, 그냥 열심히 살아서 저금하는 사람들 허탈하게 만드는 드라마 아냐?" 3. "애들이 왜 졸업해야하는데 알바 다니는지 이해가 안돼, 나는 예술가를 키웠지 노동자를 키우지않았어. 왜이렇게 시급에 연연해?" 4. 라고 말해놓고 정직원인 나한테도 적용.. 초과근무, 주말근무, 외근 시 교통비 안 줌ㅠ 4. (초과근무일 발생해서 대체 휴무 잡는 대화 중에) "저..주말에 나온건 다음 주 어떤 요일에 쉬면 될까요?" "내가 너 언제 안쉬게해줬니? 민주노총인줄알았다" 5. 나같은 사람이 있어서 세상이 돌아가는거야 6. 제 업무(디자인)와는 다른 업무 지시 - 마당 가꾸기 - 대표님 생활쓰레기 버려드리기 - 대표님 가족 행사 참여, 영상으로 남기기, 편집 - 대표님 냉장고 청소 - 하면서 유통기한 넘은거 아깝다고 먹기, 갈아마시기 ㅠ - 대신 당근마켓 해드리기 - 대신 강의 준비하기(진행까지;) - 대신 수리센터 해결해주기(자차, 아이패드, 폰) - 대신 반려견 데리고 병원 다녀오기, 산책가기 - 너무 많네요.. 다양한 조언의 댓글 너무 감사드립니다. 응원의 글, 대표자 입장으로써의 글 모두 잘 읽어봤습니다. 대표자 입장에서 봤을 때, 기업에 입장으로 봤을 때는 어떠한 퇴사사유를 말해도 그저 도망친 노비겠죠 ㅠ.. 업무능력에 대해서도 의심될거구요.. 하지만 저도 ECO의 입장을 생각하며 대표님을 마음 속에서 늘 용서하며 살았는데, 아마도 아예 다른 세상 부류의 사람인듯하여 떠나보려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67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211
victor11
2021.10.19
BEST붙잡으려는 수작이고 최선을 다한 직원에 그런 반응이면 빨리 나오세요. 지켜야 할 도의적 책임까지 다하신 거 같네요. 원래 나갈 때 쿨하게 보내주는 곳은 적습니다. 협박 욕설 시달리지 말고 하루 빨리 정리하시고 사표 꼭 내세요. 문서화 녹취파일 만드는 거 필수고 노동청 신고 준비도 하십시오.
211

리멤버 회원이 되면 211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