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일의 체계와 프로세스를 갖추게 되기 시작하는데,
이 과정에서 속도가 떨어지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일까요?
내부적으로 빠른 시도와 실행이 우리 조직의 가장 내세울만한 DNA라고 여기고 있는데,
이 속도감을 잃지 않고 스케일업 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구성원이 100명대에서 200명대로 이동하면서
2021.10.18 | 조회수 965
이름표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ㅊㄷ
BEST감히 조언드리면
1.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을 유지해 주세요.
그 전에는 프로젝트에 대해서 다들 알고 있고, 어떻게 굴러가고 이슈가 무엇인지 파악하고 있었으나 앞으로는회의 등 의사결정자리 전에 공유하고 설득하는 일을 체계적으로 만들어주세요.
시간이 돈이니까요.
2.
공을 어떻개 나눌지에 대해 고민해주세요.
부서가 나뉘면서 서로의 성과를 가져가려고 다툼이 발생해요. 사전에 팀장 이상급에게는 KPI를 어떻게 측정할지를 고민해달라고 하셔요.
업무A에 모든 부서가 관여되니 각 부서가 서운하지 않게 전체관점에서 때로는 중복으로 때로는 별개로 잡아야해요.
결론적으로는 부서는 다르지만 우리는 원팀이야를 유지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주시는게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토스의 사일로는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워라벨에서 워워벨만 남았다고들 하지만요..)
2021.10.18
4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