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버거워 그만두겠다는 직원

2021.10.17 | 조회수 2,427
미래세계는
대학 졸업후 바로 입사한 계약직원이 업무를 버거워해서 옆에 선배 직원을 붙여주고 상의하고 도움주도록 끌고 왔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러번 이야기를 해도 제대로 일처리가 안되서 두어번 혼이 좀 났네요. 한참 또 잘 지내는듯 하니 너무 힘들다며 그만두겠다해서 왜냐고 물으니, 이일을 하면서 행복하지 않고 버겁고 자신이 계속 초라하게 느껴진다고 하더라고요 직장생활 오래한 제가 판단하기엔 사회초년생으로써 느끼는 매우 정상적인 감정들로 이걸 견뎌내야 다음이 있다고 너무 힘들면 몇일 쉬고 다시 생각해보자라고 다독여 쉬게 했어요. 몇일 쉬더니 다시 해보겠다고 하고 몇일 지내더니 다시와서 안되겠다고 다시 일을 하려니 가슴이 콩당콩당뛰고 힘들다면 공황장애가 온듯 하다고 하네요. 공황장애증상은 전에는 없었는데 생긴듯 하다며..잘 이해는 안갑니다..공황장애가 그렇게 쉽게 오는건지는...일단 알았다 정리해보자 정 그만둬야하면 해야지 정도로 얘기해 두었는데, 보내야겠죠? 사람을 너무 쉽게 생각해서 갈아치우는 사람도 많은데..사실 계약직원한명 구하는건 쉬운일이지만 너무나도요...어린아이가 이겨내지 못하고 포기하는것 같은 맘도 들어 맘이 불편하네요. 모두 어떻게 생각하세요?
2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17
노벨폭풍간지상
2021.10.21
BEST위에도 새로운 사람이 와도 비슷하게 일이 돌아갈 거라는 의견이 있는데.. 사실 저도 동감하는 입장입니다. 저는 성격상 요즘 어린친구들이 좋아하는 여가들을 즐기는게 많다보니, 좋던 싫던 어린친구들과 팀플레이를 해야하는 상황에 자주 놓이는데, 이 친구들은 잘 하다가도 갑자기 시큰둥 해 지면 넋을 놔 버리거나, 잘 못 해도 자신과 팀의 목표가 같으면 집요하게 버텨서 역전을 해 내기도 합니다. 저도 전통적으로 보수적인 성향을 가진 회사를 다닙니다만, 어린 친구들 사실 잘 못버팁니다. 저희때만 해도 나는 돈 받고 회사 다니는 직장인이니 조직 목표에 기여는 해야 한다는 생각이 있었는데, 요즘 친구들은 애당초 개인목표와 조직목표가 일치하지 않으면 아예 동기부여가 어렵더군요. 따라서 채용 때부터 조직목표와 같은 목표를 가진 개인을 뽑아야 하고, 계속 두 관계가 지속되기 위해서는 목표의 개선을 통해 같은 목표를 유지 해야 하는 거 같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조직도 현실적이고 명료한 목표가 있어야 같은 목표를 가진 개인을 끌어올 수 있겠죠. 그래서 운 좋게 다음번에는 조직 목표와 같은 목표를 가진 개인을 뽑게 되시는게 아닌 한, 그 일은 반복될거라고 봅니다. 그게 맞는거냐, 틀린거냐 라는 생각을 하실수도 있는데, 그걸 제 친구가 아주 단순하게 정리 하더군요. 인류 역사를 통틀어 절대로 변하지 않는 진리는 딱 하나가 있는데, ‘어차피 세상은 변한다.’ 라고요. 그 친구들이 이해가 되건 안 되건, 어차피 적응 해야하는 문제라고 생각 합니다.
8

리멤버 회원이 되면 17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