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9개월차 신입 고민 좀 들어주세요 ㅜ

2021.10.07 | 조회수 1,047
제이두개
외국계 IT파트너사 영업인데요. 늦깍이 첫 직장입니다 인원이 적어 사수가 대표님입니다. 스스로 배우는게 진짜 배우는 것이라는 회사 모토 덕분에 혼자 뭐가 맞는건지 시도해하느라 진전이 더뎌 열달동안 실적이 없습니다. 고객의 애로사항을 고민하며 움직여하기에, 회사 차원의 결정이 필요한 사안도 담당자가 제일 잘 파악하고 있으니 알아서 해보라는 경영철학이 있는 회사입니다. 나름 상황에 맞는 판단을 내려 진행해 잘못되면 당연히 혼나고, 결실 하나 만들어 보려고 욕심 버리고 고객이 원하는거 다 맞춰줘 계약 직전까지 갔었는데…이익이 적다고 덤탱이 씌운다는 의심 받아도 어쩔수 없는 항목 하나를 추가 지시하셔서, 권유가 아닌 소개를 했고, 결국 엎어져 고객 요청으로 경쟁사로 넘어갔습니다. 질책을 크게 받게 된 부분은 고객이 벤더사에 파트너 교체를 요청한 것이 벤더사에게 신용을 갉아먹었다는 것입니다. 당연히 앞서 이익을 늘리기 위해 소개한 내용을 설득하지 못한 것이 질책받을 사안인거 알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설득하지 못한 것은 맞지만, 그 상황에 맞지 않다고 생각했고, 이런 경우에 설득할 수 있는 실력도 아직 없어 반대했지만, 대표님이 가능성이 보여 지시한 것이라 생각해 그대로 따른 것이 후회됩니다. 어쨋든 실적이 없던게 사실인데, 문득 다른 회사의 1년차는 실적을 얼마나 달성하는지 궁금해졌습니다. 두서 없이 이야기가 길었지만, 1년 만근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이 길이 맞는 건지 생각하게 됩니다. 실적이 없어 노력하지 않거나 재능이 없어 보이겠지만, 오늘을 버티기 위해 억지로 하고 있는 건 아닙니다. 여기 계신 분들의 고견을 듣고 싶습니다.
0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5
이과자앙
2021.10.08
BEST질책을 받은 부분은 애초 협상을 잘못했기 때문입니다. 단순 금액 후려치기로는 그구나 실적을 가져올수 있습니다. 근데 여기서 문제는 회사를 운영할 이익입니다. 이익없이 매출만 늘리면 회사의 몸집이 커짐과 동시에 부채도 늘어 망하기 쉽죠. 끌쓴이님의 회사는 이익이 우선 중시 되어야할것 같습니다. 보통 영업자들에겐 영업목표라고 하죠. 매출을 얼마를 낼것이냐가 고민이 아닌 이익을 얼마를 벌어야 회사가 안정적으로 운영이 될것이냐가 관건인거죠. 1년차 영업자라고 2년차에 무조건 실적을 내야하는건 아닙니다. 보통의 일반 영업사원들은 실적을 내기 힘듭니다. 이유는 학연 지연 혈연으로 엉켜 세상이 돌아가고 있기 때문에 인맥이 부족합니다. 영업에 기본은 부지런함 성실함 이지만 이두가지만으로 실적을 낼수도 있지만 상당히 어렵습니다. 영업목표에대하여 확실히 확립후 인맥을 차곡차곡 서서히 넓혀 보시기 바랍니다. 실적만 너무 쫒으면 너무 힘들어서 오래 못 버팁니다. 이제부터 인맥을 천천히 넓혀가다보면 자연스레 제안할곳이 생길 것이고 그렇게 제안하다보면 실적은 자연스레 따라오게 됩니다. 이런 얘기는 정말 영업관련 서적도 많듯이 예기하자면 책한권 입니다. 실적에 대한 압박에서 벋어나 인맥을 넓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그인맥들에게 배풀다보면 실적을 할수 있는 기회가 자연스레 찾아옵니다. 이렇게 얻은 실적은 건강한 실적입니다. 이익도 어느정도 챙길수 있고 또다른 실적을 가져올수도 있는, 그러나 실적에 눈이멀어 아무렇게나 협의하고 계약한다면 그건 병든 실적이 됩니다. 항상 무슨일을 하던 내발목에 족쇠가 되어 날 붙잡고 늘어지게 됩니다. 추가 실적을 기대하기도 힘들죠. 짧지만 이런얘기라도 힘이되셨으면 좋겠네요. 실적에 눈먼 영업자가 되지 마시길 ~!!
4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