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3분기에 전시회에 참가하여 가망고객들의 정보를 꽤 모았습니다.
보통은 인사차 전화 돌리고, 메일보내는 선에서 마무리하고,
관심보이는 고객들과 미팅 잡아 진행했습니다.
계약까지 가는 건 3%내외입니다.
이전해까지는 기존 고객사들의 실적이 어느정도 받쳐줬는데,
올해 하반기는 기존고객들쪽에서 삐끗하다보니 신규고객을 이전처럼 흘려보내기 아깝습니다. 그래서 매달 업계소식을 담은 뉴스레터를 제작해보내고 있는데, 생각만큼 성과가 안나오네요 ㅠㅠ
그래서 선배님들께 고견 여쭤봅니다.
전시회에서 받은 명함을 어떻게 관리하고 계신지...!
보다 적극적인 영업 노하우의 힌트라도 ㅎㅎ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시회에서 받게 된 명함, 이후에 영업 어떻게 하시나요?
2021.10.07 | 조회수 1,174
goodgo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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룰루랄라1
BEST3%면 상당히 높은 성공률입니다.
나름의 명함 사용법을 아래 처럼 확립해서 쓰고 있습니다.
전시회에서 명함을 받는 경우
1. 명함을 받으면, Remember Application으로 사용해서 입력한다. / 여기 어떻게 만났는지도 정리도 한다. (개인명함철/팀명함철 둘로 나눠져 있다.)
2. 스마트폰 연락처로 옮겨 놓는다. (자동으로 옮겨진다.)
3. Remember에서 보내기 기능을 사용해서 이메일로 받는다.
4. 내가 운영하는 CRM으로 데이터를 옮긴다. 그리고 CRM에서 고객을 분류 해놓는다.
그래야 나중에 정확하게 Target Marketing에 쓸 수 있다.
5. 받은 명함은 내 책 상 앞에 뒀다가…다음 날 휴지통으로 간다..(책상은 깔끔하게)
6. 회사소개 자료를 발송>전화통화>미팅의 기회가 있으면 찾아간다.
7. 미팅의 기회가 없다면>주기적으로 DM을 발송한다.
분류 해놓은 고객별 DM도 작성하여 주기적으로 보낸다.
8. 리멤버에 있는 지도기능 이용. 다른 업체 방문을 할 때, 근처에 그 업체가 있다면
사전에 이메일/전화로 고객에 다시 접근.
이 프로세스를 잘 세팅 해두면…쉽게 영업이 가능합니다.
단발성으로 매번 같은 에너지를 써야 하니까…프로세스 세팅에 많은 노력하시고..
꾸준히 하시면 매출 나옵니다. 이거 한 번 했다고 매출 오르지는 않습니다.
이런 것이 전사적으로 통일되면 시스템적 영업이 되는 것이고..
혼자 보유하고 있으면 개인의 노하우로 있는 것이겠죠.
2021.10.10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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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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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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