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부자되는 법 강의가 사기인 이유(부제: 환상에서 깨어날것)

2021.10.05 | 조회수 1,275
(탈퇴한 회원)
우선 경제사회철학적 고찰부터 시작합니다. 현대 법치주의 자본주의 사회에서 (정당하게) 돈을 많이 번다 부자가 된다의 정확한 의미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그 사회에서 정당하게 인정받을 수 있는 경제적 가치를 생산하고 그 대가를 받는 것입니다. (증여, 상속 등은 제외. 그건 부가 이전되는 것임) 즉, 돈많이버는 것=부자되는 것=경제적 가치를 생산하는 것 입니다. 부자되는 법 강의, 책은 무엇이라고 말하고 있습니까? 이 방법대로면 너는 돈을 많이 벌수있을거야 라고 합니다. 그 가운데 경제적 가치를 많이 빨리 생산하는 법을 알려주는 게 있다면 눈여겨 보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상당수가 결국 이렇게 하면 돈을많이벌수있는데 어리석구나 내가 가르쳐줄게 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과연 대중들이 그대로 한다고 해서 여러 사람들이 부자가 될수 있을까요? 그들이 흔히 얘기하는 부동산, 주식 투자 등의 방법은 경제적 가치를 생산하는 것이 아니라 쌀때 사서 비싸게 파는 즉 타이밍에 따른 전략적 차익 접근입니다. 이건 게임에 참여하는 자가 많아지면 결국은 파이가 줄고 승자도 소수만 가능하고 나머지는 큰 타격을 입게 됩니다. 사회적 부의 크기는 기술적 한계 등으로 단기에 늘어나지 않기 때문이죠. 그들의 주장을 무조건 불신하란 말이 아닙니다. 그들의 방식도 전략적으로 혼용해야 합니다. 달리 말하면 인플레를 헷징하는 수비포트폴리오로는 유용합니다. 하지만 액면그대로 믿고 그들을 맹신하지 마세요. 그들의 인세, 강의료, 광고료를 벌어줄 뿐입니다. 정말 부자가 되고 싶다면, 돈 그 자체도 중요하겠지만, 어떻게 경제적 가치를 더 많이 빨리, 생산할 것인가를 고민하세요. 그리고 그 방향성은 크게 2가지를 보시기 바랍니다. 1. 기술 혁신 - 유튜브, 모바일, 인터넷 등의 신기술의 적용 2. 트렌드 변화 - 사회문화적 변화, 연예산업의 부상, 고령화/노령화 트렌드 등 변화 동향 내가 변화하는 이 사회/경제 속에서 어떻게 더많은 경제적 가치를 창출할지? 그리고 그것을 어떻게 재테크나 투자를 통해 지켜갈지 불려갈지를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책출판 바람에 너무 혹세무민하는 이야기들이 많아 보여서 적어 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6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4
잠돌이
2021.10.05
BEST부자아빠 가난한아빠의 요지는 근로소득이 아닌 자본소득을 취득하기 위한 방법을 찾으라는 것으로 생각하는데요. 저는 괜찮은 책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자본소득을 어떻게 창출할 것인가는 사실 답이 없죠. 살다보니 그냥 운이 좋아야겠구나 싶네요.
8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