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에서 디폴트 옵션.. 좀 불쾌했던 사례 공유

2021.09.27 | 조회수 476
핀터레스트
오늘회(신선회 당일 배송 서비스) 오랜만에 들어갔더니 함께 구매하면 좋을 추천상품 디폴트옵션 되어있네요? 예를들어 전 3만원어치 결제하려는데 팝업으로 놓친 상품 없냐며 3개 추천해주는데 3개 모두 체크되어 있고, 결제 금액에도 비용 추가되어 있음 몇천원도 아니고 3개 합해서 만오천원이나 추가됨 ㅋㅋㅋㅋㅋ 심지어 아래 <네 같이 살게요> 버튼 영역도 확실히 넓음 이거 다크패턴 아닌지.. 요새 어느시댄데 아직도 이런 다크패턴 적용하는지...? 평소 좋아하던 서비스였는데 신뢰 팍 떨어지는 순간이네요
첨부 이미지
2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4
등록순최신순
홍보초년생
2021.09.27
여긴 처음 들어보네요. 그런데 이런거 발견하면 아무리 평소에 잘 쓰던 서비스라도 정이 뚝 떨어지더라구요 ㅎ ;;
댓글 달기
댓글 달기
1
릘리
2021.09.27
와 저건 좀 심한데요;; 스타트업인걸로 아는데 대표의 독단적 결정인지 다른 부서의 압박인지 궁금해지는 대목;;(수정됨)
댓글 달기
댓글 달기
0
N년차기획자
2021.09.27
패스트푸드 키오스크도 비슷하죠 ㅎㅎ 난 빨리 내가 원하는 것만 시키고 싶은데 자꾸 귀찮게 해요 ㅋㅋ
댓글 달기
댓글 달기
1
PO
2021.10.08
너무 후킹이 심해서 오히려 구매 과정을 불편하게 하는것 같아요.
댓글 달기
댓글 달기
0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