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로서 어떤 제품의 성공만 주구장창 좇는 것... 어떻게 생각하세요

2021.09.23 | 조회수 584
그루브하거나
마케터면 이 제품 저 제품 다 팔아봐야 한다 더 많은 예산을 컨트롤 해볼수록 더 능력있는 마케터가 된다 이런 말들 많이 들어봤는데 저는 지금 있는 회사가, 이 회사의 제품이 잘 됐으면 좋겠고 그래서 이 일 저 일 가리지 않고 합니다. 잡일도요. 그러다보니 마케터라는 이름이 좀 희미해지는 것 같아요. 만일 이 회사를 떠난다면 내 경쟁력은 바닥을 찍지 않을까 생각도 들고요. 어떻게 생각하세요.. 이대로 괜찮을지요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6
엘양머스크
억대 연봉
BEST특정 제품을 마케터로서 성공시키는 것을 추구하신 것을 보니 필시 B2C 마케팅 영역에 계신 듯 하네요. 마케팅의 영역은 넓고(사실상 비지니스의 A부터 Z), 회사마다 비지니스 형태, 속한 산업군, 제품, 회사의 전략 등에 따라 마케팅의 역할은 천차만별이더군요. 대체로 글로벌 회사일 경우 컨트리에서 제품을 개발할 일이 거의 없으므로 로컬 마케팅 전략을 글로벌 마케팅 전략에 얼라인시키는 게 주 일일 것이고, 더구나 B2B라면 마컴에 국한되는 정도의 일일 수도 있습니다. 제가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마케팅은 모든 브랜드와 판매 전략 및 실행 계획을 포괄합니다. 즉 비지니스의 브레인이 되어야 하고, 영업은 그 브레인이 내리는 지령을 효과적으로 수 행하는 손발이죠. 그런데 현실에선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전략이 글로벌에서 오기 때문에(글로벌 회사의 경우) 로컬 마케팅의 역할은 제한적이 될 수 밖에 없고, 브레인 역할이 요구되지 않으므로 마컴이 주 업무가 되고 맙니다. 주객이 전도되어 영업의 보조적인 역할을 하게 되고 그러다 보니 많은 마케터들이 수많은 마케팅 이론책과는 동떨어진 현실에 괴리감을 느끼는 듯 하구요. 제품을 맡아서 개발하고 브랜딩하고 성공시키고 싶으시다면 국내 B2C 기업에서 경력을 쌓으시는 게 좋을 것 같구요. 꾸준히 그 길을 걷다 보면 그 분야의 전문가가 되어 계실테니 인내심을 가지고 해 보심이 어떨까요.
2021.09.23
5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