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얼라인파트너스자산운용 CEO 이창환입니다.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2021.09.22 | 조회수 10,472
이창환
얼라인파트너스자산운용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설립된 헤지펀드/사모펀드 전문 운용사인 얼라인파트너스자산운용의 창업자이자 대표를 맡고 있는 이창환이라고 합니다. 초기부터 리멤버 서비스의 열성 팬이었고, 커뮤니티에서도 좋은 정보를 많이 얻고 있습니다. 최재호 대표님과의 오랜 인연도 있고, 커뮤니티에 보답하는 의미에서 부족하지만 AMA (Ask Me Anything)을 한번 해 볼까 합니다. 창업하기 전에는 8년 이상 KKR의 서울사무소에서 바이아웃을 중심으로 한국 내 PE 투자를 담당했습니다. 그 전에는 골드만삭스의 Investment Banking Division에서 한국내 M&A 자문을 2년간 담당했습니다. 저도 이제 새로운 것을 막 시작하는 입장에서 약간 부담은 되지만, 저의 짧은 경험이나마 리멤버 커뮤니티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며, 시작하겠습니다!
73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41
김두팔
2021.09.23
BEST안녕하세요 대표님? 최근에 블라인드 펀드를 조성하고 있다는 뉴스를 통해 대표님을 처음접하였고 대표님에 관해서 이것저것 찾아보니 궁금한게 많이 생겼습니다. 이렇게 좋은 자리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주니어 LP 투자자이며 질문이 조금많지만 시간나실때 천천히 답변주셔도 감사드리겠습니다! 1. kkr, 골드만삭스 등 글로벌 ibd에서 근무했을때 내부적으로 정말 좋은 시스템, 배울점, 창업한 회사에 도입하고 싶은 시스템 그런 것이 있을까요? 항상 국내 증권사와 외국계 증권사가 시스템 부터 다르다고 들었는데 어떤것이 있는지 교육시스템이 다른지 등이 궁금합니다. 소수의 인력풀이기 때문 주니어때부터 대한민국 최고의 사람들과 빅딜에 참여할수 있다는 것이 다르다는것일까요? 2. 경영권 인수 관련하여 대표님께서 추구하는 또는 선호하는 value creation 전략이 궁금합니다. 어떤 방식으로 기회를 포착하고 전략을 구성하는지 궁금합니다. 딜 클로징후 이후의 작업에 대해 항상 궁금했습니다. 단순 c레벨 인력 파견하는 것으로 끝나는것인지 이 모든 것이 딜 소싱 이전부터 전략이 구성되어있는 것인지...어디에서도 알려주는 곳이 업더라구요 3. 대표님께서 투자, m&a,밸류에이션 등을 위해 추천하고 싶은 또는 가장 많이 읽은 책을 추천해주시겠습니까? 요즘 많은 투자건을 보면서 느끼는 건데 이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많은 산업, 스킬에 대한 공부가 평생 필요할 꺼 같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대표님께서는 실력을 키우기 위해 모델링 직접하며 수많은 일에 부딪히면서 키우셧는지 아니면 다른책으로부터 지식을 얻은 적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혹시 글로벌 ibd에서 밤낮 일하시느라 책 읽을 여유도 없엇을까요...?전공서적 또한 괜찬습니다! 4. 대표님께서 자주보는 커뮤니티, 매체(신문등), 그런것이 잇을까요? pe에서 근무하시는 분들 보면 항상 좋은 투자 아이디어, 투자할만한 산업을 생각하고 어디선가로부터 발견해야하고 그럴것 같은데 아이디어를 얻기위해 참고하는 싸이트, 매체 등이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5.대표님께서 창업한 회사 관련하여 sns, 유튜브 등 적극적으로 마케팅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향후 인지도를 바탕으로하는 수월한 펀드레이징?) 아직 vip자산운용 말고는 유튜브 등에 적극적으로 마케팅하는 전문투자형 자산운용사(pe는 본적도 없음)를 못봣는데 특이했습니다! 쓰고나니 너무 많네요..바쁘실텐데 죄송합니다(수정됨)
7

리멤버 회원이 되면 41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