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 만족도에서 리텐션보다 짧게, 작게 확인할 데이터가 있을까요?

2021.09.13 | 조회수 457
키티조하
유저만족의 결과는 리텐션, AU라는 결과지표로 나타난다는걸 알고는 있지만 보다 단기적으로, 액션단위로 짧게 확인해보고 싶은데. 보통 어떤 지표를 확인하시나요? 신규 기능이면 액션 전환율 기능 개선이면 이전대비 개선 지표 주로 이렇게 보고 있는데요. 이게 올랐다고 해서 '유저가 만족했어'라고 해석할 수 있는건 아닐 것 같아 요즘 데이터 확인하는데 너무 고민입니다. 중간 확인 지표 보통 어떻게 확인하세요?
4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8
등록순최신순
문송함니다
2021.09.13
저도 늘 고민하던거라 ㅇㄷ..
댓글 달기
댓글 달기
0
즐거운도비
2021.09.13
저도 ㅇㄷ
댓글 달기
댓글 달기
0
되면한다
2021.09.13
monthly 리텐션으로 보시는거면, weekly 리텐션이나 daily로 봐 보는건 어떨까요? 들은거긴 하지만 어떤 서비스는 특이하게 2주 리텐션으로 보는 경우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수정됨)
댓글 달기
댓글 달기 | 1개
0
키티조하
작성자
2021.09.14
댓글 감사합니다! 네 기간을 쪼개서 보는 것도 시도했는데요. 사실 리텐션이라는게 모~~든 결과지표다보니, A를 개선해서 오른건지, B를 추가해서 오른건지 파악이 어렵네요.. 더 쪼개볼 수 있는 다른 지표는 없을까요 ?
0
2021.09.20
실험하고자하는 가설에 따라 다를듯... a때문이냐 b때문이냐는 실험군 나눠 a/b 돌리지않는이상 모를테구 앱 오픈률, 체류시간, 노출수, 클릭수 등 primary metric을 뭐로잡냐에 따라? 유저가 만족했어보다 metric을 잡아보세요
댓글 달기
댓글 달기
0
ahdjkfl
2021.09.24
저는 그 액션을 몇번이나 반복하는지 보고 있어요…! (1) 액션 취한 유저수 (2) 유저당 평균 액션수 이렇게요…! 어떻게 보면 리텐션이랑 비슷하고 완벽한 지표는 아니지만 특정 기능의 가치를 느꼈다면 두번 이상 사용할거라고 생각해서요(수정됨)
댓글 달기
댓글 달기
1
루릿
2021.10.02
ㅇㄷ
댓글 달기
댓글 달기
1
아하이
쌍 따봉
2022.06.19
ㅇㄷ
댓글 달기
댓글 달기
0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