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백수생활 4개월째.. 이직 너무 어렵네요 ㅠㅠ

2021.09.09 | 조회수 8,600
월루요정
게시판에 맞는 글은 아닌것 같습니다만.. 백수 4개월차 입니다. 일 외에 별애별 일도 많고 사람한테 너무 치이기만 하던 회사 다닐때는 너무 회사가 끔찍했는데 그만두고 나니 백수 현실 마저 가혹하네요 ㅠㅠ 이럴거같아 마지막까지 회사 관두지 않으려고 발버둥쳤었는데. 건강에 문제가 생기면서 엄청 울면서 관뒀었습니다. 얼마전 최종까지 봤던 면접에서 떨어지고 나서 멘탈이 엄청 흔들리네요.. 직업 특성상 자리도 많이 안나고 저 역시도 많이 부족한 연차이고.. 아직 일 많이 해야할때라고 생각하는데 집에서 한심하게 있는게, 전 아직 할 수있는게 많은데 너무 제 스스로가 아깝고 시간도 아깝도 그러네요.. 다들 이직하시고 관두세요. 다들 그러고 계시겠지만.. 정말 현실은 너무 차디 차네요. 면접보면 왜 관뒀는지에만 너무 집착하고. 면접보는것도 점점 무서워져요 ㅠㅠ 요즘은 내 인생이 나도모르게 실패했다는 생각에 너무 우울하기만 하네요… 이때 이랬다면 어쨋을까 저땐 저랬으면 어떨까의 무한반복.. 글이 너무 우울하죠ㅠㅠ 집에서 뭐라도 해보겠다고 부업 알아보다가 현타가 와서 글 올려봐요.. 하루하루 버티듯 보내는데, 오늘은 한없이 속상하네요.. ㅠㅠ 직장인분들, 또 저와 같은 분들 오늘도 모두 화이팅입니다! ————————————————————————————— 어제 참 마음이 추슬러지지가 않아 리멤버에 글 남겻는데, 창피해서 지울까 하는 생각으로 들어와 봤다가 댓글 남겨주신 성의에 감동하고 갑니다 ㅠㅠ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저와 같은 상황에 공감해주시고 또 같은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고 있다는 생각에 동지를 얻은것 같은 든든함(?)을 느끼고 갑니다… 일면식도 없는 사람에게 이런 따숩고 용기주시는 댓글 남겨주신 분들 어떻게 감사를 드려야할지 모르겠어요 ㅠㅠ 면접 탈락으로 정신적으로 가물어있었는데 촉촉함 얻고 갑니다 ㅠㅠ 이 글은 제가 좀 창피하더라도 저와 같은 분들이 위안을 얻을 수 있을거 같아 두고 가겠습니다. 정말 선물같은 댓글들입니다 ㅠㅠ 귀한 시간 내주셔서 위로와 응원, 공감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언제 끝날지 모르는 이 시간, 힘들때마다 들어와서 다시 보면서 용기 얻어 갈게요! 곧 다가오는 추석연휴 좋은시간 보내시고 우리 더 멀리 뛸 수 있도록 기운내자구요!!!화이팅!!
35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53
무니만디벨로퍼
2021.09.10
BEST저도 어쩌다보니 1년9개월 쉬고 다시 일한지 4개월차입니다. 참 웃긴게 백수기간에는 살면서 앞으로 이런시간이 있을수 없다는걸 알면서 불안감에 마음 편하게 쉴수가 없었고 좌절도 많이 했었네요. 힘든 기간이였지만 인생 길게놓고보면 아주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화이팅하세요!
10

리멤버 회원이 되면 53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