꽤 규모가 큰 회사인데요 현재 마케팅 리드가 없고 나가는 마케팅 메시지는 산발적입니다. 여기저기 사업부에서 보내고요. 그러다보니 톤앤매너가 천차만별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톤앤매너 통일할 수 있을까요? 제가 목소리를 낼 수 있다는 전제 하에. 또 제가 톤앤매너를 정의내릴 수 있다는 전제 하에. 어떤 순서로 전사에 전파해야 할까요?
마케팅 메시지의 톤앤매너 어떻게 통일하시나요
21년 09월 02일 | 조회수 842
여
여름이다
댓글 3개
공감순
최신순
퇴
퇴근완료
21년 09월 03일
윗분들 말씀에 공감하고요, 가장 대표적으로 문구가 실리는 곳 (예를 들어 랜딩사이트나 앱내?)에서 톤앤매너 잘 잡아주면, 기획자들이 이 문구를 참고하여 향후 문구도 만드니까 어느 정도 잡히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그래서 사실 제품의 주요설명, 특성, 브랜딩문구 등은 message kit 으로 만들고 공유해두면, 나중에 기획하는 분들이 이 문구를 참고해서 하기 때문에 서로 편합니다. 제가 마컴 컨설팅할 때에 프로젝트 시작시 기본으로 잡던것이 이 메시지킷이었습니다.
(수정됨)
...더보기답글 쓰기
2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답글 쓰기
0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답글 쓰기
0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