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효율 계산법

21년 09월 01일 | 조회수 2,051
첵스초코

광고비 대비 광고매출을 알고싶은거니까 roas = 매출 / 비용 * 100% 라는데(구글 검색) 이대로 계산 해 보니까 %가 너무 커요;; 30,000,000 / 19,000,000 * 100% 하니까 15488%가 나오던데?? 엥...? 제가 뭘 잘못 보고 있나요. roas 말고 다른걸로 봐야 하나요?? acos 도 계산이 같고..? (계산이 같으몀 roas랑 acos 차이는 뭐죠 그럼?) 조언 구합다

댓글 11
공감순
최신순
    퇴근완료
    21년 09월 03일
    Roas는 채널 최적화 수치로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단순 한개 수치로 보기보다 다른 채널간의 비교, 시계열적인 비교 ( 점차 높아진다=마케팅효율이 개선되고 있다) 이런 걸로 주로 봅니다. 157%이시면 광고비가 마이너스는 아니니까 괜찮다고 보실 수도 있지만, 좋은 캠페인은 몇만을 찍기도 합니당.. 결국 어느 채널이 더 매출을 땡기냐..를 찾는 것이 더 효율적인 마케팅이 되겟지용. (윗분 아이디 저랑 너무 비슷해서 제가 쓴 줄 알고 혼자 흠칫..)
    Roas는 채널 최적화 수치로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단순 한개 수치로 보기보다 다른 채널간의 비교, 시계열적인 비교 ( 점차 높아진다=마케팅효율이 개선되고 있다) 이런 걸로 주로 봅니다. 157%이시면 광고비가 마이너스는 아니니까 괜찮다고 보실 수도 있지만, 좋은 캠페인은 몇만을 찍기도 합니당.. 결국 어느 채널이 더 매출을 땡기냐..를 찾는 것이 더 효율적인 마케팅이 되겟지용. (윗분 아이디 저랑 너무 비슷해서 제가 쓴 줄 알고 혼자 흠칫..)
    (수정됨)
    답글 쓰기
    0
    첵스초코
    작성자
    21년 09월 03일
    어떻게 하면 효율을 높일 수 있을까요?? 채널은 현재 한 곳에서 여러 캠페인을 진행 중 입니다. 그래서 광고효율을 높이는 방법이 너무 궁금하네요 ㅠ 🤔 핫한 아이디인가 보군요 ㅎㅎ 진짜 비슷하네요 ㅎ
    어떻게 하면 효율을 높일 수 있을까요?? 채널은 현재 한 곳에서 여러 캠페인을 진행 중 입니다. 그래서 광고효율을 높이는 방법이 너무 궁금하네요 ㅠ 🤔 핫한 아이디인가 보군요 ㅎㅎ 진짜 비슷하네요 ㅎ
    0
    퇴근완료
    21년 09월 03일
    한 채널이라도 메시지, 시안, 타깃 등을 지속적으로 A/B 테스트 해보세요. 광고 네트워크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자동타깃설정 옵션으로 처음에는 해보시고 유입을 분석을 해보시면 됩니당. 분석할만큼 유입도 안 나오고 메세지, 타깃 바꿔도 성과 안 나온다면 맞는 채널인지 의심해보시고요. 픽셀쪽 채널이라고 하시면 좋은 해시태그 커뮤니티??(말하자면 타깃 키워드) 를 잘 찾아내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좋은 채널을 발굴하고 픽업하는 것도 마케터가 해야할 일중 하나이니 부서 전체에서 상의해보시고 여러 채널을 테스트 해보시면 저절로 방향이 생기실 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서비스 상품 중 의외로 대인채널이 제일 효율이 좋을 때가 많습니다. 소비재라 하더라도 분야에 따라서요. 방판, 영업 이쪽도 분석해야할 좋은 채널이니 잊지마시구요, 리타겟팅도 같이 병행하시면 분석할 때 효과적입니다. 저는 고객이 적은 초기일수록 오히려 리타겟팅에 더 집중해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마케팅 효율화라는 건 결국 마케팅이 잘 하는 것을 말하는 것이라 이런저런 얘기가 두서없이 나오네요 ^^
    한 채널이라도 메시지, 시안, 타깃 등을 지속적으로 A/B 테스트 해보세요. 광고 네트워크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자동타깃설정 옵션으로 처음에는 해보시고 유입을 분석을 해보시면 됩니당. 분석할만큼 유입도 안 나오고 메세지, 타깃 바꿔도 성과 안 나온다면 맞는 채널인지 의심해보시고요. 픽셀쪽 채널이라고 하시면 좋은 해시태그 커뮤니티??(말하자면 타깃 키워드) 를 잘 찾아내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좋은 채널을 발굴하고 픽업하는 것도 마케터가 해야할 일중 하나이니 부서 전체에서 상의해보시고 여러 채널을 테스트 해보시면 저절로 방향이 생기실 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서비스 상품 중 의외로 대인채널이 제일 효율이 좋을 때가 많습니다. 소비재라 하더라도 분야에 따라서요. 방판, 영업 이쪽도 분석해야할 좋은 채널이니 잊지마시구요, 리타겟팅도 같이 병행하시면 분석할 때 효과적입니다. 저는 고객이 적은 초기일수록 오히려 리타겟팅에 더 집중해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마케팅 효율화라는 건 결국 마케팅이 잘 하는 것을 말하는 것이라 이런저런 얘기가 두서없이 나오네요 ^^
    (수정됨)
    1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답글 쓰기
    0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답글 쓰기
    0
추천글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6,9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송기홍)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