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효율 계산법

21년 09월 01일 | 조회수 2,046
첵스초코

광고비 대비 광고매출을 알고싶은거니까 roas = 매출 / 비용 * 100% 라는데(구글 검색) 이대로 계산 해 보니까 %가 너무 커요;; 30,000,000 / 19,000,000 * 100% 하니까 15488%가 나오던데?? 엥...? 제가 뭘 잘못 보고 있나요. roas 말고 다른걸로 봐야 하나요?? acos 도 계산이 같고..? (계산이 같으몀 roas랑 acos 차이는 뭐죠 그럼?) 조언 구합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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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퇴근완료
    21년 09월 03일
    Roas는 채널 최적화 수치로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단순 한개 수치로 보기보다 다른 채널간의 비교, 시계열적인 비교 ( 점차 높아진다=마케팅효율이 개선되고 있다) 이런 걸로 주로 봅니다. 157%이시면 광고비가 마이너스는 아니니까 괜찮다고 보실 수도 있지만, 좋은 캠페인은 몇만을 찍기도 합니당.. 결국 어느 채널이 더 매출을 땡기냐..를 찾는 것이 더 효율적인 마케팅이 되겟지용. (윗분 아이디 저랑 너무 비슷해서 제가 쓴 줄 알고 혼자 흠칫..)
    Roas는 채널 최적화 수치로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단순 한개 수치로 보기보다 다른 채널간의 비교, 시계열적인 비교 ( 점차 높아진다=마케팅효율이 개선되고 있다) 이런 걸로 주로 봅니다. 157%이시면 광고비가 마이너스는 아니니까 괜찮다고 보실 수도 있지만, 좋은 캠페인은 몇만을 찍기도 합니당.. 결국 어느 채널이 더 매출을 땡기냐..를 찾는 것이 더 효율적인 마케팅이 되겟지용. (윗분 아이디 저랑 너무 비슷해서 제가 쓴 줄 알고 혼자 흠칫..)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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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첵스초코
    21년 09월 03일
    어떻게 하면 효율을 높일 수 있을까요?? 채널은 현재 한 곳에서 여러 캠페인을 진행 중 입니다. 그래서 광고효율을 높이는 방법이 너무 궁금하네요 ㅠ 🤔 핫한 아이디인가 보군요 ㅎㅎ 진짜 비슷하네요 ㅎ
    어떻게 하면 효율을 높일 수 있을까요?? 채널은 현재 한 곳에서 여러 캠페인을 진행 중 입니다. 그래서 광고효율을 높이는 방법이 너무 궁금하네요 ㅠ 🤔 핫한 아이디인가 보군요 ㅎㅎ 진짜 비슷하네요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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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퇴근완료
    21년 09월 03일
    한 채널이라도 메시지, 시안, 타깃 등을 지속적으로 A/B 테스트 해보세요. 광고 네트워크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자동타깃설정 옵션으로 처음에는 해보시고 유입을 분석을 해보시면 됩니당. 분석할만큼 유입도 안 나오고 메세지, 타깃 바꿔도 성과 안 나온다면 맞는 채널인지 의심해보시고요. 픽셀쪽 채널이라고 하시면 좋은 해시태그 커뮤니티??(말하자면 타깃 키워드) 를 잘 찾아내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좋은 채널을 발굴하고 픽업하는 것도 마케터가 해야할 일중 하나이니 부서 전체에서 상의해보시고 여러 채널을 테스트 해보시면 저절로 방향이 생기실 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서비스 상품 중 의외로 대인채널이 제일 효율이 좋을 때가 많습니다. 소비재라 하더라도 분야에 따라서요. 방판, 영업 이쪽도 분석해야할 좋은 채널이니 잊지마시구요, 리타겟팅도 같이 병행하시면 분석할 때 효과적입니다. 저는 고객이 적은 초기일수록 오히려 리타겟팅에 더 집중해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마케팅 효율화라는 건 결국 마케팅이 잘 하는 것을 말하는 것이라 이런저런 얘기가 두서없이 나오네요 ^^
    한 채널이라도 메시지, 시안, 타깃 등을 지속적으로 A/B 테스트 해보세요. 광고 네트워크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자동타깃설정 옵션으로 처음에는 해보시고 유입을 분석을 해보시면 됩니당. 분석할만큼 유입도 안 나오고 메세지, 타깃 바꿔도 성과 안 나온다면 맞는 채널인지 의심해보시고요. 픽셀쪽 채널이라고 하시면 좋은 해시태그 커뮤니티??(말하자면 타깃 키워드) 를 잘 찾아내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좋은 채널을 발굴하고 픽업하는 것도 마케터가 해야할 일중 하나이니 부서 전체에서 상의해보시고 여러 채널을 테스트 해보시면 저절로 방향이 생기실 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서비스 상품 중 의외로 대인채널이 제일 효율이 좋을 때가 많습니다. 소비재라 하더라도 분야에 따라서요. 방판, 영업 이쪽도 분석해야할 좋은 채널이니 잊지마시구요, 리타겟팅도 같이 병행하시면 분석할 때 효과적입니다. 저는 고객이 적은 초기일수록 오히려 리타겟팅에 더 집중해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마케팅 효율화라는 건 결국 마케팅이 잘 하는 것을 말하는 것이라 이런저런 얘기가 두서없이 나오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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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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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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