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혁이 좀 적은 회사입니다. 최근에 조직문화 핵심가치를 대대적으로 개편했습니다. 너무 세분화되어 있고, 서로 상충하는 가치들도 있었거든요 개편 과정은 순탄했습니다. 임직원들의 얘기를 1차 설문으로 받고, FGI도 하고, 리더급들 대상으로 워크숍도 하고요. 그렇게 해서 핵심가치 선정하고, 행동지침도 뽑았고, 사내에 공표하고 순탄하게 통과됐습니다. 근데 이렇게 공들여 만들었는데 내재화는 어떻게 시키면 좋을까요? 다른데 하는 것처럼, 레터링해서 곳곳에 비치하고 고과 기준에 적용시켜놓는건 했는데. 임직원들이 진짜! 내재화해서 현업 곳곳에서 활용하는.. 실효성있는 방안은 없을까요? 배운대로 해도.. 항상 이론과 실재의 차이가 있어서 어렵네요!!
조직문화를 진짜로 내재화 시키는 방법...없나요??
21년 08월 30일 | 조회수 1,312
면
면이좋아
댓글 8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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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
Monday
21년 09월 05일
끊임없이 상기시켜야 합니다.
일할 때도 조직문화 원칙을 준수하고 있는 가를 계속 상기시켜야 합니다.
최소 1년은 지나야 직원들이 회사가 추구하는 조직문화에 대해 이야기가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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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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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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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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