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좋은 주제라 생각합니다.
저도 전략 기획, 조직 진단 분야에도 있었지만
잘 운용될때와 안될때가 극명하게 구분되더라구요.
1. 중간 관리자가 핵심
그냥 관리만 하지 비전이나 목표를 제시하지 못하죠.
좋은 의견을 듣고도 위로 이야기도 못하고 뭉개죠.
2. 경영진이 목표와 방향을 못 정했을 수도
구체적이거나 확고한 목표와 방향을 못주고 밑에서 잡아 오기를 기다리거나
구체적으로 알려 주었다고 생각하고서 기다리는 패턴이 더라구요
답은 사람입니다. 특히 중간 관리자입니다.
결국 조치는 우리 조직이 왜 이런지 인력에 대한 조직진단을 먼저하고 인력을 재배치해서 추진하면 좋을 듯해요.
모두 긴장하고 좋은 아이디어가 쏟아질 것입니다.
사견입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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