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무역부에 9년차 재직중이에요.
너무 답답한 마음에 올려봅니다..
회사는 25년 정도 된 것 같고, 회사 시작은 건설쪽 자재 분야에 해외업체 독점 대리점으로 시작하여 여러 브랜드 대리점 계약을 맺어서 넓혀진것 같아요.
건설 쪽이 현장 업무랑도 연결되어 있어서 그런지, 수입제품 납품을 하면서 전혀 영어는 쳐다도 안보네요.
처음에는 카달로그 정독하고 다같이 스터디하는 분위기였겠지만,기존 분들은 점점 퇴사하시고, 새로운 분들이 계속 오고 가면서 문화가 점점 바뀌는 것 같아요
100억 정도 평균 매출액 규모에 수입쪽이 차지하는 비율은 20%-30%정도인 것 같아요. 국내 업체 제품도 납품합니다.
그런데 최근 코로나 영향으로 홈데코 분야 매출이 급증하면서
작년 한 해 수입건이 올한해 상반기 수준이 되었네요.
기본적으로 해외송금, 수입 통관 진행, 원가 작성, 영업 관련 문의, 하자 접수 리포트 가 기본 업무 루틴인데,
영문으로 오는 메일 내용은 아무도 안보네요. 그게 영업 관련이던
회계관련이던, 기본 제품 관련 내용이던.
물론 다 제 이름 앞으로 옵니다. 영어 이메일은 제가 다 나가다보니.
오래 다니고 나이 많은 분들도 많아 일일히 구두로 보고해야하고,
일도 구두로 지시하시기도 하고, 모든 영문 메일 코레스를 저혼자 감당하기가 요즘엔 많이 벅차다는 생각이 듭니다.
문제는 윗사람들이 이렇게 일을 하다보니 새로 들어오는 직원들도 수입회사라는 개념이 없고 영어 관련, 해외업체 관련 내용은 무조건 저한테 넘기고 보는 식입니다.
해외업체 가격표도 없이 구매를 내다니, 이게 말이 되나요?
해외업체 코드도 없이 발주를 냅니다.
통관이 안된 해외발주건이 100건이 넘어섰는데, 무슨 물건이 들어오는지, 들어왔는지, 언제 준비가 되는지, 일일히 다 저에게 물어봅니다.. 도대체 이 사태를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하는건지..
20군데 이상의 해외업체들이 각자 자기들이 요청하는 양식이 있고, 프로그램이 있고, 내용이 있는데, 다들 모르쇠. 평생 모를 예정. 이런 태도들이 더 저를 지치게 하네요 ㅎㅎ
직원은 20-25명 정도 규모입니다
중소기업이라 업무범위가 넓다보니 다들 별 일 다 하는거 서로 알겠지만서도.. 요즘은 매일매일 퇴사생각 뿐이라 답답한 마음에 적어봅니다..
중소기업 수입회사 영문 이메일
2021.08.08 | 조회수 1,522
싱윗미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인덕원섹시가이
BEST고생이 많으십니다.
저도 화학 무역회사를 다니고 있고 다행히 저희회사는 직원 평균 연령이 30대 초중반으로 영어 메일은 기본이다 보니 다들 영어메일 정도는 대응이 가능하지만..
아무래도 영어로 통화는 어려운 ㅠㅠ
회사를 바꿀 수 없다면 강하게 얘기해서 말씀을 하셔야 할거 같습니다.
혼자서 그걸 어떻게 다 감당하시렵니까..
이미 충분히 너무 고생하셨네요.
알아주지 않는 회사에 충성이란 건 오답입니다(수정됨)
2021.08.08
3
리멤버 회원이 되면 20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