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인 미만의 작은 법인을 운영 중입니다.
사업 시작하고 정부지원금 한 번 제대로 못 받아 써보다 최근들어 한 번 받아보고 앞으로도 여건이 된다면 최대한 활용해보고 싶습니다.
다만 이런 부분을 맡아서 운영할 직원이 따로 없어 제가 직접하고 있는데, 상당히 일이 많더군요.
이런 고민을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인스타 광고에 법인 관리와 정부지원사업 대행 서비스들이 노출되는데, 두 차례 정도 상담을 받아봤지만 영 믿음이 안 가서 고민 중입니다.
이런 서비스를 이용해보신 선배님들이 혹시 계시면 조언 구하고 싶습니다. 장기적으로는 이런 대행 서비스보다 총무 쪽 전담 직원을 꾸려서 운영하는 것이 좋을지도 고민이구요. 코시국에 직원 뽑는게 참 어려운 선택이지만 운영에 꼭 필요한 인력이라면 뽑는게 맞는 것 같기도 하고 참 어렵네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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