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미국에서 수입한 유압장비를 여러 회사들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희 거래처들이 저희 제품을 설치할때.. 차압밸브(릴리프밸브)를 달아서 제품을 보호해줘야하는데 그걸 죽어도 안다는 업체가 있어요.. 물론 그걸 안다면 워런티적용이 안되는것도 그 업체도 아는데 그걸 안달아요.. 몇십만원 아끼려고요..
아무리 설명을 잘 드려도 여태까지 근 6년 이상 문제가 없었다는 이유로 잘 안답니다.
근데 최근에는 어떤 이유에서인지 그것때문에 밸브에 오링이 튀어나간다던지.. 오링이 높은 온도에 녹는다던지 그런문제들이 종종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거기서도 워런티가 안되니 이번에는 실린더가 다 나가서 돈도 꽤 많이 쓰고(저희 as협력업체로 기계를 보내서 부품 다 갈고 하느라 돈이 많이 나왔어요) , 또 저희가 최근에는 좀 금액이 작은 부품들은 몇개는 무상으로 보내주기도 했어요.
근데 문제는 소비자께서 저희한테 직접 전화가 올 경우입니다..
문제가 생긴 이유를 사실대로 그 차압밸브를 안달아서 부품이 어디가 압력때문에 나가거나 문제가 생기는 건데.. 제가 직접적으로 “손님께서 구매한 업체에서 매뉴얼대로 설치하지 않아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라고 얘기하기도 어렵고..
그렇다고 다른 변명을 하자니.. 저희 회사 제품에 이상이 있다고 얘기하는 꼴이됩니다..
저희 회사 제품에 문제가 있는것이 아니라서 정말 난감합니다..
그리고 저희 거래처가 그런문제가 안생기게 차압밸브가 달려져 나오는 제품으로 이제는 보완한지 일년이 되어서 앞으로는 그런문제는 안생길겁니다.
이럴때 어떤 영업스킬이 필요할까요?
제품에 이상이 있다고 소비자에게 직접 전화올때..
2021.08.04 | 조회수 876
무니보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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