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의 목적은 생각지 않고
힙한 크리에이티브에만 집착!
그러다보니 커뮤니케이션 엉키고
성과는 안나오는 상황이 부지기수.
하지만 스스로는 힙한 크리에 대한 자부심이 너무 큼.
어떻게 대처해야할까요?
1. 미진한 성과를 토대로 압박
2. 너때는 그렇지.. 라며 라떼질
3. 강압적으로 의견 누르기
ㅠㅠ
힙한 크리에이티브에만 빠져있는 팀원 어떻게 꺼내올까요
2021.08.03 | 조회수 983
김빵돌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노랑이
BEST남의일같지 않아서 남깁니다.
제 경험상 그런 친구들은 mbti에서 t와 j가 없는경우가 많더라고요. 즉 성향이 많은부분 영향을 끼치더군요.
저는 kpi와의 연관성에 대해 논증해 보라고 합니다. 그리고 우리(마케터)의 존재의 이유가 무엇인지 생각을 묻고요.
그리고 역대급으로 성공해서 칸에서 상받은 크리들 중 브랜드가 떠오르지않는...즉 캠페인만 기억에 남는 사례들 들면서 그 경우 마케터는 성공한 것인지 묻습니다.
여기까지해서 납득하는 친구들은 갱생(?)의 여지가 있지만 아닌 친구들은 마케터가 아니라 크리에이터로 진로 변경을 아주 진지하게 권합니다.
이 과정이 반복되면 결국 본인의 크리레이티브함을 이 회사와 조직이 담지 못한다며 떠나더라고요. 그 과정이 지난하지만 본인이 잘하는것과 좋아하는것이 직업이 존재하는 이유와 맞지 않는다는 사실을 얼핏이나마 각성시키는게 매우 중요하더라는 말씀을 덧붙여봅니다.
힘내세요...
2021.08.03
12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