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쿠팡의 다음 신사업은?

2021.07.25 | 조회수 1,824
pickool
Don Graves 미 상무부 부장관은 지난 주 금요일 트윗을 올렸습니다. “김범석 CEO를 만나 미 상무부가 쿠팡의 잠재적인 글로벌 이커머스 성장 지원을 위한 잠재적 협업 분야 및 기회를 협의할 수 있어 기뻤다” 라고요. 현재 인력을 선발중인 싱가포르나 #Q커머스 로 진출한 일본 도쿄와 대만 타이페이로 보기에는 좀 주제가 좁다고 생각이 들어서, 큰 그림을 그려보았습니다. 이 그림은 쿠팡의 인력 채용 공고, 자회사 현황 및 상표권 등록 중심으로 찾아보았습니다. 쿠팡은 글로벌 유통 체인망을 통해 인바운드/아웃바운드 크로스보더 플랫폼을 꿈꾸고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현재 쿠팡은 ㅇ 글로벌 크로스보더 SCM 총괄 ㅇ 크로스보더 재고관리 Senior Manager 등을 뽑고 있습니다. JD에 따르면 현재 초기 단계로 ㅇ 총 4~5의 재고 관리 담당자 및 2명의 SCM PM을 선발 성장시켜야 하고 ㅇ 초기단계인 이 분야를 구매에서 창고 물류까지 이어지게 만들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그 구매를 어디서 할까요? S-1보고서에 따르면 쿠팡의 소싱이 이뤄지는 것으로 예상되는 자회사는 ㅇ Coupang (Shanghai) Trading Co ㅇ CPLB (Shenzhen) 입니다. 이전에 닫힌 공고인 Director ( International Sourcing ) / CPLB 를 보면 ㅇ 풀필먼트까지 가는 물류 과정을 챙겨야 하며 ㅇ 재고 관리 업무까지 맡기고 있습니다. 단순히 로켓 직구를 통해 배송만 하는 것으로 보이진 않습니다. ㅇ 최근 KCOMMERCE 라는 브랜드를 등록했구요 ㅇ Coupang Global Service/ Coupang Global Fulfillment 도 등록한 바 있습니다. 물론 쿠팡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단순 브랜드 확보 차원”이라고 선을 긋습니다. 하지만 신사업의 경우 첫 시작은 브랜드 등록이었습니다. 참고로 아마존의 Amazon Logistics 글로벌 전체 매출은 아마존 매출에서 19.16% 를 차지합니다 (‘19년 기준) 관련 분석 및 의견을 공유드립니다.
6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2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