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29살 사회초년생 훈계 및 조언 구합니다.

2021.07.25 | 조회수 15,743
주상
안녕하세요~인생선배님들. 주변엔 마땅히 조언 구할 곳이 없고, 인간관계가 좁아 마땅히 주변과 비교도 안되고, 서른을 바라보면서 요즘 생각이 많아져 리멤버에 글을 남깁니다. 먼저 제 소개를 드리면 29살 남자이고, 고졸이며, 인천에 거주하고 군전역 후 아르바이트로 시작해 외식업에 첫직장을 얻은 올 해 5년차이고, 피자 쪽이며, 브랜드는 누구나 아실만한 브랜드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제 업은 적성에 잘 맞는 듯합니다. 꿈은 지금 프렌차이즈 매장 하나 인수하는 것입니다. 월실수령액은 243만원이고, 쉬는날 쿠팡이츠 배달알바 가끔 뛰어 20만원 정도 부수입으로 벌고 있습니다. 현재 자산은 예적금으로 무식하게 모아 이번달에 5천만원 모았구요 예적금으로 돈만 모으는 건 바보다 해서 저번달에 주식에 100만원 넣고, 월 30만원씩 주식공부 하며 투자해 보려합니다. 지금까진 월에 170씩 적금에 쏟아부었구요. 홀어머니 모시고 있고, 결혼 후에도 계속 같이 살면서 모실 생각입니다. 어머니 아들 둘 키우느라. 노후준비는 커녕 고생만 하시고 모아 놓으신 돈 현금 5천에 2억짜리 살고있는 오피스텔 대출금 1억 5000만원 남으신 게 전부입니다. 이것도 정말 대단하시다고 생각합니다. 당연히 물려받을 것도 없고, 물려받고 싶은 생각도 전혀 없습니다. 결혼하면 여자친구랑 모시고 살 생각이고, 여자친구랑도 협의 된 내용입니다. 정말 어려운 건데도 고맙게도 여자친구가 먼저 얘기해주었습니다. 여자친구랑은 아르바이트적에 꼬셔서 5년째 만나고 있구요. 지금도 햇병아리지만 달걀일 적부터 만나 둘 다 결혼 생각 있습니다. 여자친구는 현재 9급 경찰 순경 합격해 경찰학교 가 있습니다. 고무신생활 중입니다. 여자친구는 공무원에다가 저에겐 정말 과분한 여자입니다. 제 소개는 이렇습니다. 작년까진 생각없이 살다가 결혼적령기도 다가오고, 요즘 들어 미래걱정이 많아지더군요. 열심히 돈은 모으고 있는데 부동산은 하루가 멀다하게 오르고, 내가 이끌어야 할사람은 있는데 내 능력은 부족한 것 같고 이렇게는 제 꿈인 매장 하나 차리기도, 내집마련도 어려울 것 같습니다. 출산 생각은 시간이 갈수록 없어지구요. 요즘 느끼는 건데 대한민국 서민들 정말 대단하다고 느낍니다. 이런 가시밭길을 어떻게 헤쳐나오신 건지.. 길을 잃었습니다. 제가 잘하고 있는지, 못하고 있는지 뭘 해야하는건지 뭘 하지말아야 하는건지 알려주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88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90
여름이
2021.07.25
BEST^^ 참.. 예쁘시네요. 이렇게 써놓은 글만 봐도 참 바른 사람이라는게 느껴져요. 다들 첨 해보는 사회생활에 결혼에 육아에..모두들 첨 해본것들이라 첨엔 다 님처럼 내가 맞는건가? 잘못하고있는건 아닐까??불안해하겠지요. 저두 그랬고 지금도 그래요. 근데 그게 답이 있을리 없지만 답을 안다고해도 다들 처한 환경이 다르니 똑같이 따라할수 없지않겠어요? 다들 닥쳐서 부딪치며 속상해하며 그러다 우리가족들 보며 힘얻고 사는거져.. 근데 님은 뭐든 하면 잘 하시겠네요.. 화이팅입니다. 참 잘하시고 계시네요. 고생하셨어요. 저는 님나이때 아무 생각없이 살았는데 님을 보니 반성하게되네요. 응원해드리고싶어서 글남겨요. 잘되실꺼에요..
94

리멤버 회원이 되면 90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