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개인적으로 정리한 조직장악 리더십 내용들 공유드립니다.
나름 키워드 정리라, . 도움 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1. 과거의 자신을 잊어라
a. 본인 성과를 내는것이 아닌 팀원이 성과를 내게 하는것임
b. HBR.
i. 자신의 강점에 의지하려하지말고,
ii. 상황에 맞는 전략수립,
2. 조직원들을 정확히 파악 하라
a. 경험에 지나치게 의존하지 말것
i. 과거 자신을 잊어라
b. 새로운 조직에 대해 알려하지 않는 것 위험
i. 겸손하고 신속히 파악 하라
c. 발령 후 모아놓고 자기소개 하고 어떻게 하겠다 대신
i. 현황파악
ii. 면담
3. 상황에 맞는 전략 수립
a. 상황진단 미숙
i. 비즈니스 상황 파악하라
b. 상황에 맞는 전략 수립 할 것
i. 상황 파악 Tool 필요
1) 지즉위지
2) 안만큼 보임
c. 리더십 스타일 파악
i. 본인 리더십 체크
4. 상사의 기대사항을 일치시켜라
a. 상사의 니즈 파악
b. 급한일 있을때만 상사 찾기
i. 급한일 있을때만 찾음 안됨
ii. 찾아가 논의하며 기대사항 일치
c. 상사 스타일 못 맞추기
i. 스타일 파악하고 맞추라
d. 상사고민 이해 못함
i. 상사 성공을 도울수 있는 방법을 마련하라
5.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라
a. 자신의 팀만 바라보는 이유
b. 너무 일중심적 생각만함
i. 다양한 이해관계 현실을 직시
c. 조직 내 상호의존성 인식 못함
i. 주요이해관계자 파악 분석
d. 현실 이해 못하거나 무시 외면 한다
i. 차별화된 협력 구축
ii. 회사내/부서내/외부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