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까운 지인의 글입니다.글쓴이의 허락을 받고 인용합니다.좋은 정보 공유에 깊이 감사합니다
------‐----------------------------------------------------
TS의 백신 접종기.
65~74세 어르신 백신 접종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둘쨋날인 5월 28일(금)에 50대 중반인 본인도 잔여백신을 접종했다.
3일 전에 친구에게서 카톡으로 정보를 받고 ‘노쇼(no show) 백신’ 접종 대기자로 동네 병원 세 곳에 전화를 하여 두 곳에 대기자로 예약했더니 이날 오전 동네 A의원에서 연락이 왔다.
“오전 11시 30분~12시에 접종 할 수 있다”고 한다. 나는 A의원의 28번째 대기자였는데 본격 접종 이틀째에 순서가 된것이다.
동네 의원 좁은 대기실은 대기자들로 빈자리가 없었다. 간혹 젊어 보이는 사람들도 있었고 예진표를 체크하며 말이 거의 없었다. 예진표를 작성하고 혈압도 체크하고 30분 정도 기다리다 내 차례가 되어 의사의 예진을 받았다.
“어디 불편한 데가 있나요?”
“과거 독감 등 접종 후 이상 반응은 없었나요?” 등등 간단한 질문이었다.
10명분 AZ 백신에서 12명분을 뽑아 맞히는데, 추가분이 사전 예약한 나에게 돌아온 것이란 말을 들었고,
“다른 백신 보다 주사 바늘이 깁니다”라고 알려줬다. 주사하기 편한 반팔 상의를 입고 갔었고 접종에는 채 3초가 걸리지 않았다. 그냥 평소 주사 바늘의 느낌이었다.
접종 후 대기 공간에서 15분 정도 대기하란 말을 듣고 10분 정도를 기다렸는데 아무런 이상반응이 없자 귀가 하라고 하며, 예방접종 내역 확인서는 현재 전산 오류로 발급 불가하니 연락하면 받아 가라고 한다.
그리고 의사로 부터 발열이나 통증이 있으면 타이00을 한 두알 먹으란 말을 듣고 예방접종 안내문을 받고 귀가를 했다.
귀가중에 2차 접종은 정확히 11주 이후인 8월 13일 오전 11시라고 정부의 국민비서 서비스가 문자로 알려줬다.
집에 도착했는데, 대기명단에 올렸던 동네 B의원에서도 접종순서가 되었으니 접종 의사를 묻는 전화가 왔다. 다른 의원에서 지금 막 접종했다고 하니 “알겠다”며 전화를 끊었다.
집에는 상시 비상약품으로 해열진통제가 준비는 되어 있었으나 접종 당일에는 약간의 주사 바늘 통증 이외에는 아무런 증상이 없어 복용을 하지 않았다.
당일인 금요일에는 숙면을 취하기는 했으나 접종 부위로 돌아눕기는 다소 불편한 정도였다.
주말이면 매일 등산을 하곤 했는데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토요일에는 쉬기로 하고 집에서 휴식을 취했다.
접종 하루가 지나면서도 약간의 통증과 접종 부위의 뻐근함은 그대로였다. 체온계로 확인은 않았으나 체온은 정상인 듯 하다.
접종 40여시간이 지나도 상태는 그대로인 상태라 일요일에도 등산은 않고 휴식을 취하기로 했다.
신문 등 각종 보고 자료에 의하면,
1차 접종했으니 14일 후에는 90% 안팎의 코로나 감염예방 효과가 생긴다고 한다.
이상반응은 접종자의 0.44%, 이 중 95%가 나처럼 경증이라 하며 안심해도 된다고 한다.
행여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들어와도 항체가 대응을 할 것이며, 다른 사람에게 거의 옮겨가지도 않을 것이고, 옮기더라도 거의 해악이 안 될 정도의 미약한 놈이 갈 것이다.
친구들이나 가족의 회사 동료, 그리고 가끔 만나는 지인들에게도 민폐를 끼칠 위험이 확 떨어지게 되는 것이다. 끝
예방접종 후기
2021.07.20 | 조회수 1,037
ROKA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