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 제법에 대한 연구는 수십년간 이루어졌지만 괄목할만한 성과는 없었다고 판단됩니다. 경제성이 타 연료에 비해 압도적으로 부족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최근 몇년간 수소경제를 부르짖고 수소차 보조금을 뿌리고, 이런 정책들이 잘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수소라는 연료 자체의 경제성이 보장이 되지 않았는데, 어떤 확신이 있길래 충전소를 만들고 차를 늘리는지.. 제2의 태양광이 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안전성도 의구심이 많이 듭니다. 수소분자는 그 특성으로 인해 누출이 쉽고 금속취성이 있으며, 국내/외 사고 사례도 적지 않습니다. 여러모로 아직 보급 확대는 시기상조라는 생각이 듭니다. 시장을 주도하는 것은 긍정적인 일이나, 수소차라는 시장이 미래성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획기적인 수소 제법이 개발되고 상용화되면 정말 대박이겠지만, 현재로서는 묘연해 보입니다. 혹시 긍정적인 정보가 있으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수소차에 대해 회의감이 큽니다.
21년 07월 19일 | 조회수 4,102
찰
찰스
댓글 23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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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일은 힘들어
21년 07월 20일
수소차를 지금볼수있는 넥소같은 승용만 보게되어서 이게 모빌리티로서의 강점이 잇나없나를 보게되어서 그렇지요.
중급 이상의 화물차부터는 배터리는 아예 사용 불가입니다. 화물차, 선박, 기차같은 load가 크고 산업계 영향력이 큰제품이나 소비자와는 약간 거리가 있는 부분들이 수소연료전지로 전환된다고 봐야지요.
일반 소비자는 20년이 지나도 말씀하신것처럼 특이한 사람이 타는차가될수 있구요.
말씀드린 여객이 아닌 화물 운송은 배터리로는 답없고, 탄소중립은 해야하고 그럼 수소뿐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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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가
가즈아999
21년 07월 20일
정확히 아시네요. 중대형의 경우 나오는 이야기가 심하면 트레일러 바닥 전체를 베터리로 바꿔도 모자란다라는 이야기도 나오고있어서...
이경우 대부분의 다리 하중이 못견딘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고 수소를 쓸수밖에 없습니다.
정확히 아시네요. 중대형의 경우 나오는 이야기가 심하면 트레일러 바닥 전체를 베터리로 바꿔도 모자란다라는 이야기도 나오고있어서...
이경우 대부분의 다리 하중이 못견딘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고 수소를 쓸수밖에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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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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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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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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