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결혼관련 질문

2021.07.14 | 조회수 3,568
수전증
여자친구와 급하게 결혼을 해야할 상황이 되었습니다. 근데 정말 1부터 10까지 아무것도모르고 식장도 못잡았는데 뭐부터 해야할까요 이번주 각집 부모님 뵙고 상황은 설명드리고 오겠습니다 (못올수도...있으려나) 10월초에는 식을올려야하는데 뭐가 뭔지.. 식은 울산쪽에서 올리고싶은데 근무지가 경기도라 찾는것도 쉽지않네요 혹시 잘아시는분 있으실까요..
8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27
퇴근
2021.07.14
BEST급작스러운 이유는 짐작되지만, 결론적으로 축하드리겠습니다. 정신없겠지만, 함께하기로 약속했으니 그게 가장 중요합니다. 우선순위 적어봅니다. 1. 상호 자산규모 확인과 절대포기할 수 없는것 - 결혼부터 현실입니다. 가용자산 확인하세요. 주변 도움 받으면 편하겠으나 어렵다면 현실적으로 꼭 하고 싶은것 하나만 정하고, 나머지는 양해하겠다 마음갖고 시작해야합니다. - 서로 경제관념 알게되어 놀랄수 있습니다. 중요한건 그사람과 살기로 결심했다는 겁니다. 너는 대체,.,왜 그때 등 절대 과거 묻지 마세요. - 빚이 있다면 솔직하게 말합시다. 지금 말 못하면, 평생 골치아픕니다. 부끄러움은 순간입니다. 꼭 공유하십시오. (예비배우자 빚도 감당할 마음 가져주십시오) 2. 결혼후 거처 (위치/구매형태/비용마련) - 결혼결심후 가장 크게 싸우는 이유입니다. 이것만 해결되면 나머지는 쉽습니다. 특히 경제적이슈는 동상이몽이고 부모-자식간, 남자쪽-여자쪽 생각차가 상당합니다. 일단 이것부터 맞추십시오. 3. 결혼식 날짜와 위치 (직장?고향?) - 본문보니, 지역선정 중요해보입니다. 두분의사대로 할건지, 부모의사 고려할건지. 내 결혼인데 왜 부모의사를 고려해야하냐 불만 있겠으나, 부모님의 이슈(경조금 회수, 체면) 도 있으므로 무시할 순 없습니다. - 코로나 단계상황도 고려 필요합니다. 요즘같아선 수도권보다 지방이 나아보이는데, 그러려면 직장지인들 이동이 쉽지 않겠네요. 4. 그외 스드메 상황 맞춰 하십시오. 특별히 상관없다면, 신부뜻 따라주세요. 1번 경제상황 공유했다면, 알아서 알뜰하게, 원하는 방향으로 잘할겁니다. 신혼여행도 상황 맞춰 하십시오. 그때 아니면 절대 못간다 어쩐다 해도.. 이제는 충분히 마음 먹으면 언제든 어디든 갈 수 있습니다. (코로나만 종식되면) ______________________ 많은 분들의 추천으로 베스트 달았네요, 감사합니다. 저는 지금도 제 배우자에게 빚있음 솔직히 고백하고 열심히 살았던게 가장 현명했다 생각합니다. 말하기전까지 수차례 고민했지만, 부끄러움과 걱정은 순간이었습니다. 또 제 치부까지 받아준 배우자에게 지금까지도 감사한 마음입니다. 모두 행복하시길 바랍니다.(수정됨)
56

리멤버 회원이 되면 27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