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봐도 부당한 요구를 들고 우리 비즈니스를 공격할 때,
하지만 그 요구가 조직적이어서 악성 테러가 우려될 때 (리뷰 폭격이라던지, 악성 바이럴 이라던지)
어떻게 대응하는게 좋을까요?
원칙을 세우고, 그에 맞게 강경 대응한다
vs
리스크는 최대한 숙이고 들어가야하니, 내줄건 내주고 피해를 최소화 한다
참 딜레마네요. 마음같아서는 전자인데, 한편으론 무서워서 후자를 생각하게 됩니다.
악성 유저/고객에게 어떻게 대응하는게 옳다고 보시나요?
2021.07.01 | 조회수 667
선탠자국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칫솔치약
BEST원칙이 뚜렷하다면 그래도 되지만, 사실 뚜렷하기가 참 어렵습니다. 서비스 특성에 따라 달라지겠으나 때로는 유연한 대응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단단해보이는 원칙보다 고객대응팀이 필요한 거예요. cs를 전담하면서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소통할 수 있는.. 뭐든 한가지 기준으로 되는 건 없는 것 같아요. 요즘은요
2021.07.01
8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