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현재에 충실하기

2021.06.22 | 조회수 366
블루스카이5
진리는 아니지만 나름 괜찮은 글이 있어 퍼와봤네요. 원글이 반말체여서 양해바랍니다. 오늘을 즐겁게 살자~! 예쁜 옷 아끼다가 계절 지나서 못 입을바에는 지금 입고 헤어져 버리는 게 낫고, 맛있는 거 아껴 먹는다고 맛없는 음식으로 배 채우다 못 먹을 바에는 바로 먹는 게 낫고, 쉬는 거 아낀다고 나중에 더 오래 쉬는 것도 아닌데 맨날 일하는 거 쉴 수 있을 때 쉬어야 함. 명심해야 하는 게 우리 인생에서 '나중에"라는 건 없다는 거. 예쁜 옷도 나중에, 맛있는 것도 나중에, 쉬는 것도 나중에 그렇게 자꾸 아낀다는 핑계로 미뤄버리면 그 나중에 온다는 보장도 없고 결국은 오지 않음. 왜냐면 우리는 그 나중이 와도 계속 참고 있을 테니까. 미래의 나보다 중요한 게 오늘의 나임. 언제 올지도 모를 그 '나중'을 위해서 오늘의 나를 희생하는 것만큼 바보 같은 짓도 없음. 우리가 조금 덜 후회하면서 살고 싶으면 뭐든 아끼려는 마음을 조금 버리고 살면 됨. 그렇다고 펑펑 낭비하면서 살라는 게 아님. 중요한 건 내일의 나를 위해 오늘 참는 게 아니라 현재의 나를 위해 오늘을 충실하게 살아가는 거임. 내가 피곤한 건 오늘인데 왜 내일 쉬어야지 다짐하는 거임? 쉴 거면 오늘 쉬어야지. 그러니까 제발 하고 싶은 거, 쉬고 싶은 거 참지 말고 할 수 있을 때 하면서 살자. 내일 행복해지고 오늘 불행해지지 말고 오늘 당장 웃을 수 있는 일 하나라도 찾아서 조금 덜 후회없이 사는 게 중요함. "어떤 사람은 고작 그 정도로 행복해질 수 있냐고 묻는다. 하지만 나는 되묻고 싶다. 이렇게 소소한 행복도 느낄 수 없는데, 어떻게 큰 행복을 손에 넣을 수 있겠냐고 말이다." 내가 피곤한 건 오늘인데 왜 내일 쉬어야지 다짐하는 거임? 쉴 거면 오늘 쉬어야지. 그러니까 제발 하고 싶은 거, 쉬고 싶은 거 참지 말고 할 수 있을 때 하면서 살자. 내일 행복해지고 오늘 불행해지지 말고 오늘 당장 웃을 수 있는 일 하나라도 찾아서 조금 덜 후회없이 사는 게 중요함. "어떤 사람은 고작 그 정도로 행복해질 수 있냐고 묻는다. 하지만 나는 되묻고 싶다. 이렇게 소소한 행복도 느낄 수 없는데, 어떻게 큰 행복을 손에 넣을 수 있겠냐고 말이다."
7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1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