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인한 마케팅 비용 절감. 코로나 이후에는?

2021.06.22 | 조회수 485
김루이
보통 마케팅 예산을 책정할때 크게 ATL 과 BTL로 구분하여 예산을 짜는데 코로나로 대면접촉이 어려워지면서 BTL 예산을 각 회사들이 많이 줄였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덕분에 비용이 줄여 회사 영업이익이 크게 개선되는 예상외의 성과를 낸 회사들도 있을테구요. 마케팅 직무자로 걱정되는건 마케팅 예산을 줄이는 것이 오히려 영업이익을 개선시키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회사 경영진들이 이후에도 마케팅 볼륨을 줄여나가는 것이 아닌지 우려가 되네요. 다니시는 회사들의 분위기는 어떠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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