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아바타 열풍, 2010년 3D 티비와 방송채널 등 난리가 아니더니 1~2년 만에 사그러 들었습니다.
그렇게 3D가 저물어 버린지 딱 10년이 된 2021년 입니다. 동향을 보면 메타버스가 따끈따끈한 키워드로 부상되고 있습니다. 기술의 근간은 XR (eXtended Reality)입니다.
사실 MR과는 말만 다릅니다. 어떤 기술이든 본질적인 형태는 남고 접목될 수 있는 부분은 확장 된다고 생각합니다. 라디오의 본질은 그대로 발전 됩니다. 방송과 결합 해 보이는 라디오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jtbc 크라임씬이 유튜브에서 전 씨즌 실시간 방송중입니다. 이 또한 방송의 확장으로 보입니다.
방송과 메타버스는 어떻게 접목되고 확장 될 수 있을까요? 한가지는 라이브 개념이 확장 될 듯 합니다. 지금까지의 생방송은 방송의 실시간 송출을 의미했지만 메타버스로의 확장이 함께 보며 소통을 좀 더 즐겁고 재미있게 진행되지 않을까 생각 해 봅니다.
백파더 같은 프로그램을 메타버스 환경에서 진행되면 백스테이지의 PIP로 시청자의 리액션을 봤다면 나의 페르소나가 함께 요리를 만드는 형태로 꾸며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 해 보게 됩니다.
다른 한가지는 피플미터를 통한 전수조사의 한계가 명확한 시청률이 아닌 직접적인 시청자 수와 호응도를 통한 시청자 조사. 아니 참여자 조사가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메타버스는 방송, 언론 미디어와 어떤 공유를 하고 확장 될 수 있을까요?
고견을 나눠보고 싶습니다.
방송은 메타버스에 올라 타 어디로 갈 수 있을까
2021.06.02 | 조회수 435
아마도설마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