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서울경제신문을 시작으로 경제지에서는 에이블리가 620억원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는 기사가 나왔죠.
단순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로만 볼 수 없는 이유는
ㅇ 커머스 분야에서 패션 및 명품 카테고리는 핫한 카테고리고
ㅇ 지그재그(카카오가 인수) 및 브랜디 (네이버 투자 유치)간 경쟁하는 와중에 독자 생존하는 회사기 때문입니다.
ㅇ 에이블리는 이번 투자 유치 금액을 성동구 풀필먼트 확장에 활용할 계획입니다.
ㅇ 지난 달 중순 한국 경제는 에이블리의 가치를 4,000억원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에이블리의 주요 지표입니다.
ㅇ ‘20년 GMV: 4,000억원
ㅇ ‘20년 매출: 526억원 (전년대비 66% 증가)
ㅇ ‘20년 영업손실: 383억원 (마케팅비 289억원 집행)
ㅇ 4월 MAU: 422만명
에이블리의 특장점
ㅇ 유명한 인스타 셀럽이 파는 옷의 컨셉으로 시작
ㅇ 찜한 옷 및 관련 구매 정보를 바탕으로 추전 서비스를 운영
ㅇ 오픈마켓 서비스의 경우 수수료가 제로 (확장에 방점)
관련 내용 공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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