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명품 특화 커머스 플랫폼, 머스트잇이 카카오인베스트먼트와 K2인베스트파트너스에서 총 130억원을 유치했습니다.
머스티잇의 밸류에이션은 2,300억원 (작년 7월 투자 유치 후 대비 230% 증가) 입니다.
명품시장과 관련하여
ㅇ 국내 명품 시장의 경우 총 14조 가량으로 추정됩니다
ㅇ 베인앤컴퍼니 분석에 따르면 이 시장을 현재 주도하는 것은 밀레니얼과 Z세대로
ㅇ ‘25년까지 매년 55% 가량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카카오의 경우
ㅇ 중장기적인 협력 관점에서 투자는 “카카오 인베스트먼트”가 진행했습니다
ㅇ 네이버의 경우 발란에 비공개 금액을 11월에 투자했구요
ㅇ 네이버가 신세계 인터내셔널 등과 지분 교환을 하는 상황
ㅇ 그리고 커머스를 강화하는 관점에서 투자를 집행했다고 판단됩니다.
관련 공유드립니다.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