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관련 b2b 서비스를 출시한 지 얼마 안됐습니다
스타트업 대상 뉴스플랫폼, 구인사이트
구글 네이버 카카오모먼트 광고 타겟 마케팅
에 조만간 리멤버, 블라인드에도 광고의뢰할 예정이구요
전체적으로 성과가 없는건 아니지만 기대만큼 만족스럽진 않은 상황입니다
콜드메일은 400통가량 돌렸는데 여긴 영 성과가..
b2b 경험이 많으신 대표님들께 신규처 발굴은 대체 어떻게 해야하는지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ㅠ
b2b 마케팅, 영업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2021.05.30 | 조회수 773
초보대표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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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티브윤
BESTB2B도 목표 시장과 고객에 따라 많은 접근법이 있습니다. 마케팅은 B2C와는 상당히 다릅니다. 가치있는 거래처는 광고보고 움직이는 경우가 별로 없습니다. 블로그 등의 컨테츠 마케팅을 중장기적으로 가져가시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돼지 저금통에 저금한다고 생각하세요.
B2B는 자리잡는데 3년 정도 걸리다고 보시면 됩니다. 대표가 직접 세일즈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모든 초점을 고객, 특히 가장 크고 요구조건이 까다롭고 접근이 어려운 우량고객에게 맞추시면 해가 갈수록 사업이 편해집니다. 여러모로 부족한 대표가 가장 우수한 영업 직원보다 두배는 나을 겁니다. 직접 뛰시고 처음부터 끝까지 챙기시고 특히 클레임 발생 시 먼저 달려가세요.
제 경험으로 볼 때 5~6년 정도 잘 경영하시면 거래처를 나눠줄 인재가 보일 겁니다. 나눠 준 뒤에도 몇년은 챔피언(거래처의 키맨이면서 우리편)만큼은 직접 챙기시고 후배 영업 직원이 컨택한 거래처 담당자가 챔피언이 될 때 쯤 영업 직원의 부사수를 배정해 함께 관리하게 하면 좋더군요.
솔직히 정답은 없습니다. 하지만 길게 보고 진실한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면 B2C보다 훨씬 성공 확률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건승하시길.(수정됨)
2021.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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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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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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