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사와 차별점이 없는 제품, 어떻게 어필할까요?

2021.05.26 | 조회수 1,137
산사
B2B 소프트웨어입니다. 최근 국내 경쟁사가 많아지면서 비교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희 제품의 경우 가격도 비싸고 기능적으로도 타사와 비슷하며 사용자 편의성은 더더욱 떨어지는데요. 고객의 의견을 받아서 서비스를 개선하려고 개발팀, 기획팀에 제시를 해도 묵살되거나 개발하기까지 너무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하지만 영업은 해야하고 계약은 해야하기 때문에 저희가 생각하는 몇 가지 차별점을 내세우지만 고객들에게는 어필이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대표님은 기능이 좋으면 영업이 왜 필요하냐며 영업을 잘하면 팔린다고 합니다. 또한 제품에 대한 애정을 가지라고 하시는데요. 혹시 이런 고민을 안고 계신 분들이 또 있을까요? 답답한 마음에 공감이라도 얻고자 남겨봅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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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댓글 11
김병장
억대 연봉
BEST저도 면접볼때 가장 어려웠던게 문의 주신거와 결을 같이 하는 질문인데요.. 우리 상품을 어떻게 잘 세일즈 해보겠느냐? 우리 상품의 강점을 최대한 어필하고 주절주절..답변하니.. 우리 상품이 강점이 없을때는 어떻게 하겠느냐? 항상 강점이 있는 제품만 팔아야 되는건 아니다. 뭐 이런거였던거 같아요... 뭐 결론은 뻔한거 같은데요.. 다 비슷비슷해 보이고 차별점이 없어 보이지만 거기서 우리 상품만의 차별점을 찾아 내는게 중요한거 같아요. 그게 뭐 별 특별한 차별점이 아닌거 같아도 특별하게 포장하는게 능력이 아닐까 하는 생각에 답변 드려봅니다.
2021.0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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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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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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