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경력 이직 시 업무분장 문제

2021.05.15 | 조회수 619
chyoran
안녕하세요.. 경력으로 이직한 지 이제 4개월차 되어가는 사람입니다. 현 직장에 경력으로 입사를 했고(경력이 적은편은 아닙니다), 제가 맡은 부서는 사수 한명이서 업무를 하고있어서 놓치는 부분이 좀 많았던 부서입니다. 그리고 전에 있던 회사와 비교하기에 작은 회사는 아닌데 제가 맡은 파트가 회사 내 매출 볼륨이 작아서 그런지 부서간 업무 분장도 명확히 되어있지 않아서 다른 부서 업무를 떠맡아 하고 있는 것도 많이 있어보입니다. 그래도 점점 매출 부분에서 성장세를 보이고있어서 업무 프로세스를 명확하게 짜서 가야할 것 같은데 사수는 여태 해왔던 일들이라 그냥 잡음없이 이대로 가고싶어하는 분위기를 보입니다. (그래서..업무 과부화에 걸려서 퇴근을 못해요..먼저 퇴근하는 것도 이제 눈치보여서 못하겠고..그렇다고 일이 없는데 남아서 앉아있는 것도 답답하고...) 처음 갔을 때 업무에 대한 분장도 명확하게 안되어있고 업무 교육도 잘 이루어지지 않았으며 현재도 업무를 제가 찾아서 겨우겨우 하고 있는데.... 원래 경력 이직은 보통 이런 문제점을 맞닥드리고 퇴사 고민을 하게되나요..? 그래도 4개월 업무를 했는데 뭔가를 더 배우는 게 아니라 제가 알고 있는 것만 알려주다가 지쳐서 퇴사를 할 것 같아서.. 지금까지는 사수에게 맞춰서 업무를 진행하고있고 의견에 별다른 이견을 내비친 적은 거의 없습니다. (대신 이런 부분은 개선을 하면 좋겠다고 개선책에 대한 의견은 계속 얘기하고있습니다.) 이런 경우 퇴사가 답일까요? 아니면 제가 업무를 더 익혀서 차후에 적극적으로 부서간 문제를 해결하려고 해봐야할까요? 선배님들의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4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9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