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이든 정보공유 등 직장생활에서 메일링을
빼놓을 수는 없습니다
메일을 보내는 요령을 말씀드리자면
1. 메일의 제목이 명확해야 합니다.(사례)
1) 의사결정사항) 베어링 원가절감방
2) 20210502 재고파악 지시사항의 보고
3) 정보공유) ISO 내부심사결과
2. 메일 수신 후 회신이 보는 즉시 해야 합니다
회신도 제목이 명확해야 합니다.(사례)
1) ㅇㅇㅇ검토의견 RE)재고실사 결과공지
ㆍㅇ일 ㅇ일까지 내부검토 후 회신하겠습니다
2) ㅇㅇㅇ검토결과 RE)재고실사 결과공지
3. 수신인과 참조인이 명확해야 합니다
보통 두리뭉실하게 보내는 경우가 많은데
경계선에 업무는 서로 미루게 됩니다.
여러명에게 공통적으로 보낼 겡우는
XXX씨는 부서별 재고금액 보고
YYY씨는 90일 초과 장기재고 사유 보고
ZZZ씨는 ECO 이후 불용재고 파악 공지
이런 식으로 1~2개월 메일링하면 상대방도
따라하게 되는데 잘 안될 경우 상급자에게 도움
요청하면 상급자도 좋아하게 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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