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고 많으십니다.
다들 52시간제, 유연근무제를 많이 들어보셨을텐데,
영업이나 외근이 많은 인원들에 대하여
'간주근로시간제'를 도입하신 회사의 사례나 관련 의견을 듣고자 글을 올립니다.
1. 개요
1) 적용팀 : 영업팀
2) 구성 : 총 5명 중 1명은 내근 + 4명은 빈번한 외근
3) 포괄임금 : 기본급 + 시간외근로수당 (주12시간)
4) 노조는 없음
2. 문의
1) 내근직 1명을 포함하여 그냥 영업팀 구성원 모두 간주시간근로제를 적용하고 합의서를 작성해도 되나요?
아니면 내근직(외근 확률 5%이하)은 제외해야 하는건가요?
2) 하루 중 외근-복귀-다시 외근 스케쥴이어도 각각의 시간(외근 3시간, 복귀 2시간, 외근 3시간)을 통으로 보고 판단하면 되나요?
3) 특정주에 실제로 52시간 이상 근무할 수도 있으나, 측정 기준을 잡기 모호하죠. 이런 경우는
하루 8시간 근무했다~로 볼 수 있는게 간주시간근로제인거죠?
4) 3) 관련 근무시간을 체크할 수 있다는 전제로 주 52시간을 넘었다면, 초과한 시간만큼 '대체휴가'로 대응하는 것이 가능한가요?
5) 포탈에 정리된 내용 중 보면
[어느 특정일의 실근로시간이 소정근로시간보다 짧더라도 사용자는 소정근로시간분의 임금을 지급해야 하고, 반대로 근로자가 소정근로시간을 초과하여 근로하였음을 증명하더라도 사용자는 가산임금을 지급할 필요가 없다.]
라는 내용이 있다보니 헷갈리는데 결국,
이 또한 주 소정근로시간(1일 8시간) 을 넘어도 된다는 말이지만, 주 52시간을 넘으면 안된다는 전제는 깔려있다고 보면 될까요?
위 질문들과 직간접적으로 연결되어 있다면, 어떠한 답변이라도 저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오늘 하루도 잘 마무리 하시기 바랍니다.
간주시간근로제 관련 문의드립니다.
2021.04.28 | 조회수 286
인사배우미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