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들어 대통부터 한진, 롯데까지 모두 택배비를 일제히 인상하고 있는데요.
관련 주제를 다루고 있는 비욘드엑스의 글을 모두 여러 생각이 드네요.
사실 택배비는 인상 될 때도 되었고 최근 사회적 분위기는 더더욱 그렇죠. 하지만 이렇게 무대포식으로 올리는게 과연 맞을지에 대한 의문이 계속 드네요. 여기에도 CJ재직자 분들이 계시지만 저단가를 이끌어 온 것은 택배사이고 최근 사회적 분위기를 이유로 택배비 인상을 갑작스럽게 하고 있으나 최근 사회적합의기구 회의에서 앞으로의 추가적인 액션에 대한 택배비를 염두해 두고 올린게 아니라고 했죠.
이 말은 다시 또 올린다는 이야기 입니다.
최소 단가기준 1600원에서 1850원으로 250원의 가이드상 인상폭이 있는데요. 거의 20%에 육박하는 인상폭이죠. 250원이면 소상공인이든 대기업이든 연간으로 치면 꽤나 많은 택배비가 한 번에 오르게 됩니다. 이미 계약기간에 있는 업체들에게 조차 무조건적으로 인상을 요구한다는 것이 사실 잘 와닿지가 않네요.
다시 말씀드리지만 사회적 합의기구에 의한 택배기사 처우를 위한 움직임은 아직은 분류인력 일부 투입한 것 외에는 없기 때문이죠. CJ만 4천명이면 적은 돈은 아니겠지만 250원이면 연간 16억 박스를 배송하는 CJ입장에서 4천억의 매출상승을 가져온다는 뜻인데 모르겠네요. 정말로 4천억이 드는지는요.
아무튼 사회적 합의기구라는 말 처럼 사회가 택배사와 택배기사만이 아닌 소상공인을 포함한 사회전체가 좋아지는 방향으로 흘러갈 수 있도록 바랍니다.
택배비 인상 어떻게들 보시나요??
2021.04.26 | 조회수 356
테이텀
억대 연봉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