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호회나 사람 만나는 목적으로 '소모임' 어플 써서 모임 찾는 분들 있으실거 같아서, 제가 당한 황당한 일을 남깁니다. 서울이나 부산 두 곳에 '마음점검'이라는 이름을 달고 운영하는 모임이 있습니다.(둘다 운영진이 두명으로 동일합니다.) 모임취지는 살면서 받은 상처들을 얘기하고 서로 어떻게 더 발전적으로 될 수 있을까를 얘기하는 모임이라고 하는데, 사실 이런저런 고민을 사회 관계에 상관없이 얘기해볼 수 있지 않을까 해서 가입했고, 반년동안 활동했습니다.
모임 운영진은 두 명인데, 한분은 40대 남성이시고 한분은 30대 여성이에요. 제가 반년동안 활동하면서 되게 꾸준하게 나간 편이었는데, 40대 남성은 거의 만난 적 없고 다른 운영진이랑은 되게 자주 보게 됬습니다. 그러다가 어느날 모임이 40대 남성 한 분과 단 둘이서 하게 되었고, 그 때 이 모임의 진상을 알게 됬네요.
결론부터 말하면 모임 운영진 2명 모두 대순진리회 소속의 사람들입니다. 이야기하다가 사람의 인생이 바뀌려면 성격이 바뀌어야 한다고 하면서, 빙의 같은 영상 보여주더니 이런거 떠나보내기 위해서 치성을 드려야 한다는 이야기를 하더니 자기가 대순진리회라고 하더라고요. 진짜 이런저런 개소리들을 했지만 여기에 다 언급하진 않겠습니다.
사실 이게 열받는 이유가 흔히 이런 사이비 종교에 빠지는 사람들이 어디 문제가 있던게 아니라 사회에서 이리저리 기댈 곳이 없어서 빠지게 된다고 했던거 같은데, 이 모임도 여기저기서 상처입은 사람들을 노리고 운영된다는 생각밖에 안들더라고요. 저한테 이런 얘기를 했다는거 자체가 이런 목적이 분명 있을거라는 생각도 들고요. 이거 알게되면서 모임에 얼마나 이런 사람들이 있는거지하는 생각도 들고요.
이후에 모임은 바로 손절했습니다만, 여전히 서울과 부산 양쪽에서 가입하신 분들이 어느정도 있습니다. 혹시나 모임 소개 보고 혹해서 들어가거나, 주위 지인들이 이 모임에 가입되 있다면 진짜 거르라고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ㅠㅠ
소모임 어플 이용하시는 분들이 무조건 걸러야 할 곳
2021.04.23 | 조회수 6,104
탐포첸지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0
등록순최신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