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보령, 에스티팜, 한미

2021.04.22 | 조회수 421
어바웃파마
#1. 보령제약 보령제약이 Legacy Brand 를 인수한다는 희한한 제목의 기사가 있어서 해설을 좀 하겠습니다. 보령이 이번에 1천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한다는 공시를 냈는데요, 그 중에 Legacy Brand 를 인수할 계획이라는 내용이 있었나 봅니다. 말이 좀 어렵게 쓰여 있는데, Legacy Brand 는 오래되고 모두가 알만한 브랜드의 제품을 의미합니다. 쉽게, 외자사의 유명품목을 완전 매입하겠다는 계획을 저렇게 소개해 놓은 것 입니다. 떡하니 써 놓은 것 보니 어느 정도 합의는 된 것으로 보이네요. 외자사는 보통 자사의 오리지널 의약품이 특허가 만료되면 서서히 영업 마케팅 비용을 줄여갑니다. 일단, 약가 인하 때문에 이익이 줄기도 하고 또 제네릭 때문에 경쟁도 치열해져 굳이 많은 영업 마케팅 비용을 투자하지 않는 것 입니다. 이 상태가 지속되면 영업마케팅 비용을 최소화하면서도 일정 수준의 매출이 유지되는 동적평형 상태에 도달하게 됩니다. 이러한 품목이 주로 코프로모션이나, 매각의 대상이 되는데, 보령은 일전에 젬자 매입으로 재미를 보았기 때문에 또 한번 오리지널 제품의 매입에 나서는 것으로 보입니다. #2. 에스티팜 동아쏘시오그룹내에서 원료의약품을 전문으로 하는 에스티팜에서 mRNA 백신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여러 기사를 보면 에스티팜은 꽤 오래전부터 mRNA 사업을 체계적으로 준비해온 것으로 보입니다. 원료의약품 회사가 바이오로 진출하는 것이 쌩뚱 맞게 보일 수 있습니다. 다만, 에스티팜은 그 원료 중에서도 바이오 산업에 쓰이는 원료들에 집중해 왔기 때문에, mRNA 로의 진출이 적어도 회사 내부에서는 크게 위화감은 없을 것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에스티팜의 이 움직임을 눈여겨 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mRNA 라는 것이 선명한 진입장벽이 있는 영역이라, 한번 인프라는 구축해 놓으면 후발 주자가 빠르게 따라가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셀트리온과 삼바가 바이오 사업을 처음 시작할 때와 비슷한 기운이 일부 느껴지는 이유입니다. #3. 한미 한미약품의 고혈압/고지혈증 삼중복합제인 아모잘탄큐가 사노피를 통해서 러시아 시장에 진출한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아모잘탄큐는 암로디핀, 로사르탄, 로수바스타틴이 중성분으로 함유된 삼중복합제입니다. 국내사가 개발 중인 신약에 대한 권리를 외자사가 매입해 가는 것이 익숙한 상황에서 국내사가 개발한 개량신약에 대한 제휴 소식이 나온 것은 나름 신선하긴 합니다. 그리고 파머징 마켓 중의 하나인 러시아로 나가는 것도 시장 개척면에서 의미가 있겠습니다. 사실 복합제 개량신약의 개발은 한국에서는 일반적인 방법론이 되었습니다만, 해외 시장에서는 의외로 그 빈도가 적습니다. 그냥 같이 먹으면 되는 것인데 왜 한 알에 구겨 넣느냐는 것인데요, 그런데 막상 또 개발해 놓으면 저렇게 잘 가져가곤 합니다. K-개량신약의 선전을 기대해 봅니다.
2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1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