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 달전 일이긴 한데
아직도 황당해서 푸념좀 여기에 해볼게요ㅠㅠ
전 금융권 주니어이고, 외국계를 다니다가 계약만료로
퇴사하였습니다. 똑같은 직무는 아니지만 비슷한 경력을 찾는 공고를 보고 헤드헌터한테 연락했었거든요.
근데 그 헤드헌터가 제가 보내 준 이력서는 보지도 않고, 이력서에 다나와있는 내용을 전화로 취조하듯이 물어보는데 그러더니 뭔가 질문에 방향성도 없었고 저를 도와준다는 느낌이 들지 않더라고요 이상하게..제가 대답을 다하니 갑자기 이렇게 대답하면 면접에서 탈락한다고 하더라고요. 자기가 면접관도 아니면서..그리고 나서 서류통과에 몇 주 걸릴거라고 해서 좀 지나서 연락해봤더니 또 제 이력서는 안보고 그 회사에도 전달도 안하고 검토중이었다고 하더라구요ㅋㅋ 저는 메일로 답했는데 자꾸 시도때도 없이 전화와서 마치 자기가 갑인냥 물어보는건 다 대답해줬는데 갑자기 제가 연락한 날 오후에 서류탈락이라는거에요.. 뭐 조건이 안 맞아서 이해할 수 있지만 저는 3주나 기다렸고 처음부터 안된다고 했으면 아예 지원조차 안했을텐데 자기가 경력 조금 차이 있어도 될것 같다고 해서 넣은건데 그 말을 꺼내니 지금 그게 뭐가 중요하냐고ㅋㅋㅋㅋ 제가 저런 헤드헌터는 진짜 처음봐서요.. 생각 같아서는 어디 누군지 이니셜이라도 알려드리고 싶을정도로 그 때는 진짜 화났었는데 보통 주니어에겐 이런식인가요? 다른 분들 연락했을때는 안그러신 분도 있던데 진짜 황당했어요
헤드헌터 태도가..
2021.04.21 | 조회수 1,329
Stella1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YSG
BEST그냥 똥개에게 물렸다 생각하고 전화 차단하세요.
저는 오년전까지만 해도 헤드헌터에게 연락도 오곤 했는데 이제는 그럴 나이도 지났어요. 제경험으로는 10군데 중 1~2군데는 그런 인간들이 꼭 있습니다.
여기서 스트레스 해소하시고 화이팅하세요
2021.04.21
6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