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전문가 13인이 뽑은 2021 마케팅·커머스 트렌드

2021.04.21 | 조회수 289
김연지
중앙일보
✍ 폴인 fol:in 에디터의 PICK - 이 콘텐츠는 폴인 fol:in 의 스토리북 <2021 폴인 트렌드북> 의 14화 중 일부입니다 ───────────── 📍 3가지 키워드로 보는 2021 마케팅 트렌드 ─ '개인화'의 시대, 소비자에게 어떻게 제품을 알려야할까? ① 세계관 : 브랜드에게도 여러 개의 '가면'이 필요하다 • 2020년이 다양한 정체성을 발견하는 해였다면, 2021년에는 여러 정체성을 취향으로 연결시키는 움직임이 활발해질 겁니다. 다양한 취향을 기반으로 여러 스펙트럼을 가진 브랜드와 관계 맺게 되겠죠. • 브랜드의 '세계관'이란 제품, 서비스, 시스템 등 브랜드 전반을 관통하는 하나의 사상을 의미합니다. 제주맥주 권진주 CMO는 세계관을 “브랜딩과 마케팅 활동에서 반드시 신경 써야 할 요소”로 언급하며, “이전에도 존재했지만 그 영향력이 매우 커졌다”고 말합니다. ② 라이브커머스 : 쇼핑도 놀이처럼 즐기는 MZ세대, 대화해야 팔린다 • 기존의 TV 홈쇼핑 호스트가 제품을 '설명'했다면, 라이브커머스 진행자는 이용자와 '대화'합니다. 댓글창과 방송을 통해 실시간으로 이용자들의 질문에 피드백하죠. 퀴즈나 할인 이벤트, 이용자간의 소통 등 재미 요소도 많아 쇼핑을 놀이처럼 즐기는 MZ세대의 열광적 지지를 얻고 있습니다. ③ 인게이지먼트 : 적극적 개인은 브랜드를 함께 만든다 • ‘인게이지먼트(Customer Engagement)’는 이처럼 소비자의 영향력이 다양화되고 강력해진 요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트렌드입니다. 고객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는 것에서 한 발 더 나아가, 고객과 관계 맺으며 브랜드 경험을 만들고, 고객 로열티를 쌓아가는 과정까지를 모두 포괄하는 마케팅 용어죠. - ▶ 오늘의 폴인PICK! 폴인 <현장전문가 13인이 뽑은 2021 마케팅·커머스 트렌드> 중에서
첨부 이미지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0
등록순최신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